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마일리지로 항공권 예약하기

by 조하 (Joyhi) 2022. 5. 16.
반응형

 

제가 이번주 목~일요일에 제주도로 여행을 가려고 비행기표를 끊으려고 보는데 아니 글쎄,, 비행기표가 너무 비싸져 있는 거예요! ㅠ_ㅠ,,, 기름값이 올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제주도 왕복이 거진 20만원 정도라서,,, 코로나때는 되게 저렴했는데 ㅠ 너무 아깝다고 생각이 들어서 묵히고 쌓아두었던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제주도 비행기표를 구매했습니다. 마일리지를 사용해도 소정의 금액(1.8만원)은 직접 결제해서 금액이 빠져나가는 부분도 있어서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약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경험담을 담아서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해봅니다. 

 

1. https://www.koreanair.com/ca/ko 대한항공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접속을 하면 대한항공에서 일반 항공권 구매가 있고 '보너스' 항공권 구매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너스를 누르고 서울 <-> 제주 (도착하는 지역 선택), 날짜와 인원수 그리고 좌석 등급을 설정해주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 보너스 같은 경우에는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도 추가로 같이 끊어 주기 위해서는 미리 가족 멤버로 추가가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이번에 남자친구도 같이 끊어 주려고 했는데,, 아직까지는 가족이 아니라서 끊어주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 추가적으로 프레스티석에 대해서는 맨 아래 부분에 대해서 추가로 설명해드릴게요. 

- 다음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날짜에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석과 프레스티지석을 날짜별로 간단하게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섹션이 위에 존재하구요

-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대한항공의 일반석 같은 경우에는 5,000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고 프레스티지석 같은 경우에는 6,000 마일리지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평일인지 주말인지 성수기/비성수기에 따라 마일리지 금액 및 사용 부분도 달라지는 거 같아요 

 

2.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좌석 등급(일반속 or 프레스티지석)을 클릭하고 가격을 확인한 후 다음을 눌러서 결제 및 정보 입력창으로 간다. 

**여기서 주의할 점**

- 저는 이번이 처음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항공권을 예매해서 마일리지로만 100%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었는데 아니더라구요 ㅎㅎ..! 마일리지 +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티켓을 예매할 수 있어서 조금 놀랐어요! 그래도 몇 십만원 주는 것보다는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가는 게 좋겠다고 생각해서 사용했습니다 ㅎㅎ. 저 같은 경우에는 프레스티지석을 타고 싶었는데 이게 가까운 일정을 하려다보면 이미 프레스티지석은 다 매진이라서 기간적인 텀과 여유를 주고 가야만 탈 수 있는 거 같아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Anyway, 모든 부분에 대해서 동의를 하고 구매를 원하면 최종적으로 개인 정보를 확인하고 입력하고 금액을 확인하는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문제가 없으면 확인을 눌러서 결제 페이지로 가서 구매를 하면 마일리지로 항공권 예매하기 끝!

- 구매를 하면 저는 저녁 10시쯤해서 다음날 오전 9시경에 대한항공 카카오톡에서 마일리지가 사용되었다고 친절하게 알림도 와서 안도의 한숨을 쉬며 성공적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항공권을 예매해보았습니다! 

- 추가적으로 프레스티지석은 다른 일반항공에서의 비즈니스석이라고 보시면 되세요! 기내 서비스로 웰컴 드링크도 주고 라운지도 이용할 수 있고 어매니티 등 다양한 공항/기내/도착 후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꼭 프레스티지석을 타서 블로그에 후기글을 올릴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