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일기/→ 작가, 책 출판하기

[브런치 작가 등록 및 합격!] feat. 도전 2회차 성공 + 1회차 실패 후기

by 조하 (Joyhi) 2022. 4. 13.
반응형

Bonjour~! 여러분 저,, 드디어!! 브런치 작가 등록되었어요!! 약 2달 전에 브런치에 아무 생각 없이 지원했다가 정말 아무나처럼 거절당한 처참한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ㅋㅋ..! 그래서 오늘은 아래와 같은 목차로 한 분이라도 더 브런치 작가로 등록되어 합격하시는 방법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해려합니다.

🖤목차🖤
- 브런치 작가 등록 실패 및 후기 (실패한 신청서)
- 1회 실패후 재도전하고 바로 브런치 작가 성공 인증
- 브런치 작가 합격한 작가 소개 및 활동계획
- 브런치 작가로 선정되기 위한 여러가지 팁들!

1. 브런치 작가 등록 실패한 시절
신청서 및 후기와 느낌점


- 저는 2022년도 2월에 브런치 작가를 처음으로 신청했어요. 당시에 무슨 자신감으로 작가 신청시 필수로 내야하는 3개의 글을 막 적고 신청했는지 지금 생각해보 참 낯부끄럽고 귀여운 과거입니다 :),,😅

- 아래의 문구는 참 슬픈 문장이죠?,, 저는 그래도 한 번의 실패를 하고 2번째 시도만에 작가로 등록이 되어 감사해요! 그래서 느낀점은 아무 글이나 막 쓰지 않고 흥미로울 법한 주제를 정해서 일관성있고 개성있게 글을 적어야 함을 느꼈습니다.

브런치 작가 도전기

- 아래 글은 제가 퇴사하고나서 하루 하루 무엇을 했는 지에 쓴 글로 브런치 작가 신청했던 내용을 적은 포스팅이에요! 어떻게 하면 성공할 지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느낌의 작가 소개와 활동계획이 실패하고 미선정되는 지도 아시면 좋을 거 같아서 부끄럽지만 가져와봅니다!

[브런치 작가 되는법] 신청 방법 및 직접 도전 1회차 글

 

[브런치 작가 되는법] 신청 방법 및 직접 도전 후기

조하~! 안녕하세요 ! 조이 하고 싶은 거 다하는 블로그입니다 :-) 오늘은 제가 2년 전부터 정말로 도전해보고 싶었던 버킷리스트중 하나인 책 쓰기에 드.디.어.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가장 유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 개인적인 생각으로, 일반적인 하루와 생각을 수학 공식처럼 기록하는 글은 합격하기 어려운 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퇴사1일차, 2일차 - 이렇게 글 제목을 초반에 작성했었어요 ㅋㅋㅋㅋ... 크흑 나름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브런치 서비스스러운 방향과 내용 그리고 무엇보다도 흥미있는 이야기가 아니었던 거 같아요!)

2. 브런치 작가 합격 축하글 및 인증!

- 흑 여러분, 저는 캐나다 외국에 있어서 브런치 글을 적고 이 합격 통보를 새벽에 잠깐 알람이 와서 눈을 비비면서 봤더니!! 태어나 처음으로 본 브런치로부터의 축하와 시작을 알리는 알림이었어요!! 😭❤️💙🧡

- 밑으로 내리시면 저의 캐나다 여행기에 대한 브런치 링크와 합격할 때 제가 지원할 때 작성한 1) 작가 소개와 2) 브런치 활동 계획에 대해 공유합니다.

태어나 처음으로 받아보는 브런치 작가 선정글

- 추가적으로) 브런치 작가가 되면 이메일로도 아래처럼 축하 이메일이 와요!

태어나 처음으로 받아보는 브런치 작가 선정글

3. 합격한 브런치 작가 소개 및 활동계획


1) 작가 소개 (작가님이 누구인지 이해하고 브런치 활동을 기대할 수 있도록 알려주세요.)

: 저 같은 경우에는 아래처럼 한국에서 직장인으로 열심히 살다가 번아웃이 왔고 그 때마침 해외로 와서 깨달은 점들에 대해 브런치에서 활동을 하고싶다고 진솔하게 작성했어요.

2) 브런치 활동 계획 (브런치에서 발행할 글의 주제나 소재 및 대략의 목적)

: 제가 선정한 주제는 퀘백일상, 깨달음, 번아웃 이기는법, 제 2의 꿈으로 선정했어요! 목차는 정한 주제에 대해 맞는 것을 제목에 넣었어요. 근데 저는 처음부터 주제를 정하고 목차를 정하거나 글을 쓴 건 아니에요! 글을 쓰고난 후에 주제를 선정해도 되는 거 같아요. 뭔가 저는 주제를 정하면 막상 어색해서 오히려 글을 쓰는데에 스트레스를 받더라구요!

브런치 작가 합격시 작성한 1) 작가 소개 및 2) 브런치 활동 계획 

- 작가의 서랍에서 선택한 글을 최대 3개 선정해주세요! 작가로 선정 검토 시 가장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 습관적인 번아웃 벗어나기 연습
- 영어가 안 통하는 나라에서 산다는 것
- 외국에서 사는 게 이렇게 힘들었나?
로 제목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

-> 글 3개는 제일 아래쪽 제 계정으로 놀러오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 저는 이번이 작가 생활(,,) 처음이라서! 따로 제가 출간한 책은 없어서 아래 URL은 기재하지 않았어요!

브런치 작가 합격시 적었던 브런치 글 제목 및 티스토리 URL 

- 마지막으로 책출간한 곳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원활하게 활동하고 있는 SNS 주소를 적어주었습니다! 저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천명 정도 되었지만, 티스토리 주소를 적었어요! (일 방문자 200명 정도)

- 이렇게 하면 브런치 작가에 지원 완료됩니다!

브런치 작가 지원 완료시 문구 

4. 브런치 작가 등단 완료한 계정 공유
- 신청서 제출시 제출한 글 3개 확인가능-


https://brunch.co.kr/@sy960925

 

캐나다로 떠난 벨라의 브런치

젊은 나이에 마케팅 팀장이 되어 남부럽지 않은 연봉을 받으며 살다 어느날 번아웃이 찾아왔다. 얼떨결에 통역사가 되어 한국을 떠나 캐나다 퀘백 시골에 와서 사는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brunch.co.kr


- 브런치 작가 등록 성공한 글 3개를 모두 올려놨어요! 확인하시어 제가 위에서 합격을 위한 노하우가 어떤 내용이었는 지 확인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저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의 브런치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