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일기/→ 코딩, 왕초보 탈출하기

[스파르타코딩 무료강의] 2022년도 덕담 공유 패키지 완강 도전! (11강) - 덕담 아이콘 넣기

by 조하 (Joyhi) 2022. 2. 1.
반응형

조하(Joyhi)! 조이 하고 싶은 것 다하는 블로그입니다!

제가 예전부터 해보고 싶고 도전해보고 싶던 코딩에 처음으로 입문을 합니다! 첫 입문으로는 스파르타코딩에서 진짜 찐! 무료강의로 진행되는 2022년도 덕담 공유 패키지에 도전을 하고자 합니다! 실은,, 제가 2021년도에도 수강신청을 했는데 완주를 못해서 다시 재도전입니다! 응원 부탁드립니다 >_< ! 

 

11. 덕담 아이콘 넣기

    1. 아이콘 넣어보기
    <aside> 💡 아이콘을 넣기 전에, 생각해볼 것
    1. 아이콘은 언제 붙여지는 것일까요?⇒ 우리는 아직 서버를 안 배웠으니, 남기기 / 붙이기 기능은 스파르타가 만들어두었어요.
    2. ⇒ 그치만, 아이콘이 어떻게 붙나 간단히 연습만 해볼게요!
    3. ⇒ 네, 사실은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와서 → 자동으로 붙이는 것이랍니다.
    4. 아이콘을 붙일 박스를 만들고 → 아이콘 붙이기
      .box > img {
          width: 70px;
      }
    5. 아이콘을 원하는 곳에 배치하기
    6. .box > img { width: 70px; position: absolute; left: 50%; bottom: 50%; }
  • </aside>
    1. 아이콘에 alert 붙여보기
    <aside> 💡 아주 짧게 javascript를 체험해보겠습니다!아래 코드를 써볼까요?
  • </aside>

 

 

내가 직접 정리하는 덕담 공유 패키지 11강 

 

onclick! alert 클릭하면 움직이는 것! 

 

꼭..! 에어팟 당첨되고 싶다!

태어나 처음듣는 문과생의 코딩무료수업추천! 

조하! 조이 하고 싶은 것, 코딩 도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