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부업, 광고 & 블로그 수익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 Google Adsense 가입 방법 (feat. 국문(한국어) + 영문 버전) 티스토리 광고 및 첫 수익

by 조하 (Joyhi) 2020. 3. 9.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금일 하루도 좋은 날 보내고 계신가요!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시길 바라면서요! 오늘 트위디 벌드는

구글 애드센스 및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국어 (국문), 영문으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희소식은 저는 구글애드센스 넣자마자 3일만에 승인 그리고 한 번에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추가적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 

 

 

자자! 우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애드센스 페이지는 맨 밑에 국문으로 애드센스 설명하는 페이지 첨부해놨습니다 스코롤 다운다운! 들어가면 영어로는 We value your content라고 적혀 있는데 즉 저희 티스토리나 다른 유튜브와 같은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하는 저희 결과물에 대해서 수익 창출을 도와준다는 뜻이죠 ㅎㅎ 저기 보이는 파란 버튼 'Get start'를 클릭하시면 돼요!

 

 

 

그 다음으로는 그 밑에 있는 주소지를 적어주세요!

도시~주소 상세 우편번호 등등~

 

 

아래처럼 기입하구 ㅎㅎ 전화번호도 넣습니다 

 

 

모든 내용을 기입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해당하는 태그 스크립트 코드를 다시 티스토리로 들어가서 저희의 홈페이지에 삽입해줍니다 ㅎㅎ 자세한 삽입 방법은 아래 국문내용에서 공유드립니다! 

 

 

코드를 잘 넣으면 아래와 같이 'The code was found'라는 문구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코드가 잘 심겼다는 메세지가 안 뜨면 다음 페이지로 못 넘어갑니다!! 별표 100개!! 

 

 

코드가 잘 넣어졌다는 팝업 메세지가 뜨고 Got it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구글 애드센스 쪽에서 저희의 페이지 및 콘텐츠를 리뷰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니 기다려주세요~라는 페이지가 뜹니다! 

그러면 잘 완료한 것입니다! 

 

 

 

저자!! 드디어 메인!!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국문 버전입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웹사이트로 온라인에서 수익 창출 | Google 애드센스 – Google

Navi Series 일본의 온라인 디렉토리가 지역 업체를 홍보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Kenji Shinjo 씨는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비즈니스가 성공하도록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www.google.co.kr

-> 그 다음에 보이는 '지금 가입하기' 클릭! 

 

 

2. 그 다음 안내 쭉쭉 읽으면서 기입해주세요!

해당 국가와 동의하기 클릭 ! 

 

 

3. 티스토리 주소 기입, 티스토리 관련 승인 및 안내 받은 이메일 주소 적고 해당 부분들 체크해주세요!

 

 

4. 그러면 다음 페이지가 뜹니다! 

주황색 팝업이 뜨면 시작하기를 클릭! 

 

 

5. 그 다음 페이지에는 실제로 거주하시는 거주지와 주소, 이름 우편번호, 핸드폰 번호 기입! 어렵지 않아요! 

 

 

6. 다 기입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해당 페이지에 나오는 스크립트 태그 코드는 저희가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서 저희의 웹사이트에 코드 삽입해주셔야 합니다! 너무 어렵지 않아요!! 아래를 따라와 주세요!! 

 

 

7. 티스토리에 들어옵니다! PC 버전으로 티스토리에 들어오시면

우측 상단에 제 얼굴이 보이는 아이콤을 누르면 아래처럼 팝업이 뜨는데 이 때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8. 그 다음으로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 메뉴에 '꾸미기' tab밑의 '스킨편집' 클릭!

 

 

 

 

 

9. 그 다음으로 오른쪽에 보이는 'html 편집' 클릭! 

 

 

 

 

 

10. 다음으로! 아까 6번에서 봤던 해당 코드를 보이시는 페이지 HTML의 <head>와 <head>사이에 삽입해주세요!

이게..코딩을 하고 이 분야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이 head가 뭐고 뭔지 잘 아실텐데 저도 잘 몰랐었는데!

이게 음 코딩도 사람 몸처럼 머리(head) 중심축, 몸(body)로 이루어져 있나봐요! 그래서 어디서~어디까지가 head머리이고 어디서~어디까지가 몸 body라고 표시를 해주는 거에요! 어쨌든! 이런 자세한 부분은 중요하지 하지 않고! 어려우니깐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head>와 맨 밑으로 가면 </head>가 있는데 그냥 이 바로 앞에 복사해서 넣고 <적용>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11. 따다~!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신청 완료! ㅎㅎ

뭔가 신청 버튼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이렇게 저희 티스토리 내에 구글애드센스 코드를 심어주면 자동적으로 심사가 들어갑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1일이내에 완료되는 것이 맞지만 ㅎㅎ 통상적으로 1~2~3주 걸리는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주일도 안 걸리고 바로 한 번에 승인이 났습니다 ㅎㅎ

 

 

12. 위의 페이지에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면서

이제 승인/거절 관련 이메일을 저희가 구글 애드센스 신청할 때 페이지에 넣었던 이메일 주소로 오도록 기다리면 됩니다 :) 

 

 

실제로 승인이 되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

애드센스 한 번에 승인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ㅎㅎ위에는 한국어로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신청하신 분들이 받는 이메일 화면!

밑에는 혹시라도 영어권 국가에서 신청하시거나 영어로 신청하시는 분들이 받는 이메일 승인 화면 입니다!

저는 현재 말레이시아 거주하며 영어로 신청을 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 메일을 받았어용 ㅎㅎ 

 

실제로 구글애드센스 자동 광고는 아래처럼 붙습니다 ㅎㅎ 

 

 

*참고* 저는 한 7일 정도 했나 ㅎㅎ..귀엽게 1달러 번 거 같아요 ㅋㅋㅋ 앞으로도 많은 게시글을 올려서 더 많은 광고비용을 뽑아내보겠습니다..!! 아즈아!!ㅋㅋㅋㅋ 소심소심 ㅎㅎ 

 

 

 

 

ㅋㅋ정말 부끄럽지만..여러분에게..동기부여(?)를 위해.. ㅋㅋㅋㅋㅋ 부끄러운 애드센스 7일?..차 수익을 공개합니다 ㅋㅋㅋ하하하하

저 정말 많이 벌거에요!!!

 

추가적으로 얘기하다보니 길어졌지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광고를 돌리면 위와 같은 그래표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

또한,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에 자동 광고 다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날 보내세요!

코로나도 조심하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