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일기

[한복 손수 만들기] 동대문 원단 시장옷감 원단 사기! - 취미, 신혼여행

by 조하 (Joyhi) 2023. 4. 20.
반응형


오랜만에 인사 드려용 홍홍 ㅎㅅㅎ
제가 이제 곧 있으면 신혼여행을 가요!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피로연때 한복
맞추면서 한복을 입어 봤는데 생각보다
예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한복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서 ㅎㅎ 원데이 클래스도
결제를 해서 한복 안감과 겉감 원단만
사면 되는 상황을 만들어버렸습니다!ㅋㅋㅎㅎ

사실 어렸을 시절,, 대학 시절에
서울에서 의류학과를 나와서 의상을
만들어 본 적은 있었는데 옷을 만든지는
꽤 오래되었어요.. 그래도 오랜만에
한복 원단 준비재료 사려고 동대문원단시장
오니 옛날 생각도 나고 기분도 좋더라구요 ㅎㅎ

저는 원단시장 A동을 우선 여러곳
둘러보다가 괜찮은 곳을 발견해서 ㅎㅎ

원단을 보고 두 번째 방문집에서
바로 원단을 사버렸어요😂😂
그래도 너무 만족했답니다?! 심지어
바보같이..막 둘러보고 있으면 아저씨
아주머니들이 “뭐 찾아?~” 물어 보시면
한복 만들려고요~ 라고 하면 알아서 막
이곳 저곳 데려다 주세요 ㅋㅋㅋ 신기한 문화랄까용

저는 파란색 계열의 한복을
갖고 싶어서 위의 저고리는 흰색계열(약간
아이보리?) 그리고 치마는 시원한 파스텔톤의
파란계열로 선택했어요 ㅎㅎ 겉감은 모두 화섬!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실크는 만들기 어렵다고 해요
초보자 기준!

한복 원데이 클래스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알려 드리니 아주머니들께서 알아서 직접..
착착착착 다 알려주시고 챙겨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자수도 넣고 싶었는데 소질이 없어서
포기하려다가 자수가 넣어진 것을
그냥 맞대어 박기만 하면 된다고 해서!
예쁜 꽃 자수들도 만원에 구매했어용

심지어 저는 안감도 알아서 어디서
구해서 주시고 ㅎㅎ 아이노방인가 하고
치마는 시원하게 크리스탈 안감으로
쳑척 구해다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그 외 저는 수업 준비재료로
겉감과 안감만 사가려고 했는데
깃이랑 소매 그리고 기타 등등
한복 만드는 데에 필요한 부자재도
다 주시고 판매해주셨어요 ㅎㅎ

진짜 처음 사봤지만 너무 잘
산 느낌?..아시죠💙💙💙

수연한복 이라는 곳인데 너무 강추!
실제로 한복도 파시는데 애기 한복
성인 한복 다 예쁘고 세련되었어요

꼭 잘 만들어서 또 사러갈게용

예쁘고 심지어 넉넉하게
끊어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사실 제 이름도 수연이라 ㅋㅋ
너무 정감 갔던 수연한복!!!
흥해라!! 졸업작품이나 취미로
만드시는 분들 수연한복으로 가세용

한복 만들 때 재료는 아래 참고!
-
크게 실크,화섬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화섬으로 수강 하시게 될거구요
화섬 비용도 폭기준,원단 디자인에 가격이
달라지는데,

보통 화섬 기준으로 치마+저고리 (겉감 안감 포함)=60,000~70,000원 정도!

_______


<화섬 대폭>

저고리 겉감 -한마반

저고리 안감 -3마

치마 -4마

안감-4마

<화섬 22인치>

저고리 겉감-3마

저고리 안감-3마

치마 겉감-8마

치마 안감-4마
_______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