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일기/→ 취미, 클래스 경험하기

[가죽 공예 키링 제작] 원데이 클라스 추천 (feat. 솜씨당 5.000원 할인권 증정)

by 조하 (Joyhi) 2022.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 도장 깨기중인 다음 파워 블로거 조하 joyhi입니다! 오늘은 제목에서도 느끼셨겠지만, 가죽 공예중에서도 입문자 초보분들도 쉽게 도전하실 수 있는 자동차 키링 원데이 클라스에 다녀와서 그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아래 키링 사진 너무 예쁘지 않나요 🥺

이번에 남자친구 자동차 키링을 만들어서 선물하고자 가죽 공예 평소에 관심도 있었고 겸사겸사 도전했어요!

✨우선 가죽 공예 키링 원데이 클래스가 가면 키링의 메인 가죽 색깔을 선택합니다! 가죽 색감은 다양해요!

✨ 정한 가죽 색상을 적고, 옵션 부분에는 딱! 키링만 하지 않고 위에 보시면 키고리랑 미니택 그리고 태슬이 있어요!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남자친구 선물로 주는 거라서 태슬은 제가하고 키고리랑 미니택 선택!

✨ 키링 가죽 색상은 카키, 옵션은 키고리 + 미니택 그리고 가죽키링 위에 적혀질 글자의 Font 글씨체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어서 저는 필기체를 선택했습니다.

✨ 위에 보시면 필기체랑 고딕체 그리고 금박/은박/검정/가죽 느낌 그자체를 가져가는 옵션도 있습니다. (모두 무료) 

✨저는 카키로 선택하고나서 그 다음에 주어지는 키링 옆에를 나중에 바느질하기 위해 구멍을 뚫어주는 펀칭 도구 같은 것으로 바느질을 해야할 곳 구멍을 만들어줍니다. 

✨ 사실 이 도구가 쇠(?)같이 단단하고 힘을 주기가 힘들기도 하더라구요 ㅠㅠ.. 처음으로 가죽공예 원데이 클라스.. 손가락 힘이 없어서... 이렇게 포기할 것인가..! 싶었는데 다행이도 귀여운 스티커가 붙어 있는 기계가 있더라구요! 이 기게를 힘을 대신 써주는 기계로 보시면 됩니다. 도구를 일자로 세운후에 기계로 눌러주면 

✨ 짜잔! 비교적 아까보다는 선명하게 가죽에 빗금이 남았네요 ㅎㅎ

✨ 위에서 바느질할 구멍을 다 만들었다면, 실제로 바느질할  실색상을 고릅니다. 그리고나서 키링의 쇠부분의 컬러도 골라줍니다. 저는 남자친구 선물을 해주는 거라서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색상과 무드에 맞는 실색상과 키링 쇠색상을 선택했어요! 

✨ 드.디.어. 가죽공예 키링의 꽃!인 바느질을 하고자 고정을 시켰습니다! 

✨ 바느질을 하면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엄지와 검지에 착용할 수 있는 고무를 착용하고 바느질을 했습니다 ㅎㅎ 가죽 공예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드는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한 30분 걸린 거 같아요 하하... 가죽 공예 원데이 클라스 초보자

✨ 키링 몸체 바느질이 모두 끝나면, 젯소(?)라는 것을 가죽 몸체 가장자리에 칠해줍니다. 이 젯소를 바르는 이유는 조금 더 유연하게 하고 가죽의 가장자리 마감처리라고나 할까요? 그런 거 같습니다 ㅎㅎ 손으로 문지르지 않고 따로 도구가 있어서 그 도구로 열심히 문질러줬습니다. 

✨ 가장 마지막 단계로! 좀전에 선택했던 키링의; 쇠 부분을 도구를 사용해서 돌려서 고정시켜줍니다! 

✨ 짜자잔! 드디어 완성! 태어나서 처음 만들어본 키링..! 원데이 클래스 선생님이 없으셨다면,, 절대 못했을 거에요 ㅠ

✨ 키링도 예쁘게 포장해주셔서! 검정색으로 포장해주신 부부에 따로 제가 다이소에서 산 흰색 꽃을 붙여주고 네모난 박스안에 두어서 선물을 했습니다 :-) 히히 

 

* 가죽 공예 원데이 클라스 가격은 얼마나 하나요? (난이도 : ★★★☆)

가격은 1개당 1만 9천원~2만원 후반대로 가죽 공예 키링 원데이 클라스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난이도는 4?..인 거 같습니다 하핫.. 바느질도 특정한 유형의 바느질을 해야 해서 약간 이해가 잘 안 되거나 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 어려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누구나!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이1009님이 추천하는 취미플랫폼no.1 솜씨당
전국 10만개의 다양한 클래스와 취미지원금 5,000원 쿠폰을 드립니다.
초대 코드 : JUPY205
회원가입시 위의추천코드를 꼭 입력해주셔야 혜택이적용됩니다:D
URL : https://bit.ly/39baB4g

 

일상을 채우는 취미공간 솜씨당 - APP 다운로드

원데이 클래스부터 온라인 클래스, DIY키트까지. 즐겁고 좋아하는 것들로 일상을 가득 채울 수 있어요. 언제 어디서든 솜씨당과 함께 취미 하세요!

www.sssd.co.kr

또 다른 취미 보러가기!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251

 

[MP/CP 비누 만들기] 원데이 클라스 취미 추천 (feat. 솜씨당 할인 쿠폰 링크 공유)

요즘 한 달에 1번 이상은 원데이클라스를 하면서 평소에 관심 있었던 분야에 도전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ㅎㅎ 여러분은 최근에 어떤 취미에 도전하고 혹은 취미를 갖고 계신가요? 이전부터 솜씨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161?category=1035166 

 

[도자기 전사지] 원데이 클라스 추천 (feat. 솜씨당 5.000원 할인권 증정)

조하(Joyhi)~! 조이 하고 싶은 거 다 하는 블로그입니다. 벌써 원데이클라스만 3번째인 저인데요 :-) ..! 세상에는 너무 궁금한 게 많고, 재밌는 게 많은 거 같아요~ 호호호호! 1. 이번에는 어떤 클라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