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일기/→ 취미, 클래스 경험하기

[MP/CP 비누 만들기] 원데이 클라스 취미 추천 (feat. 솜씨당 할인 쿠폰 링크 공유)

by 조하 (Joyhi) 2022. 7. 9.
반응형

요즘 한 달에 1번 이상은 원데이클라스를
하면서 평소에 관심 있었던 분야에
도전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ㅎㅎ

여러분은 최근에 어떤 취미에
도전하고 혹은 취미를 갖고 계신가요?
이전부터 솜씨당 앱을 통해서
원데이클래스를 한 5번 정도 한 거 같아요!

오늘은 최근에
비누 만들기에 관심이 가서
친구랑 같이 비누 만들기 클라스에 다녀와서
예쁘게 만든 비누를 자랑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

여러가지 취미에 할인을 크게 받을 수
있도록 할인쿠폰도 포스팅 하단에
기재했으니 무한대로 누구든
기한제한 없이 사용가능하니
참고하시어 솜씨당 할인 받으세용!

수업을 들으면 도마, 칼, 등
비누 만들기를 위한 클라스 준비물이
이렇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

비누를 처음 만들어 봐서
비누 타입이 MP와 CP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저는 MP 비누 클라스를
들었는데 위에처럼 이미 만들어진 비누를
고체로 만들고 그것을 다시 녹이고 변형하는 것을
MP비누이고 아예 처음부터 비누 자체를
만드는 수제 비누는 CP 비누라네요!

MP 고체 비누를 칼로 싹둑싹뚝
깍두기처럼 잘라주고 개량컵에 담아요

그 다음에 비누 안에 디자인으로
같이 넣어줄 CP비누형 동그라미와

너무 예쁜 조개 모양의 작은
비누들을 골라 줍니다 !

그 다음에 비누에 향을
더해주기 위해서 향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허브향이 좋은 거 같아요

로즈 같이 자연의 향을 더해주고 !

뜨겁게 녹이고 있던 MP 비누에
향을 넣어서 기다려줍니다 ㅎㅎ

비누 만드는 과정은 생각보다
천천히 다양한 요소를 첨가하여
진행되고 숟가락을 잘 저어줘야 해요!

그 다음으로는 비누 모양 틀 선택하기!
하트, 네모, 조개, 도너츠, 꽃 모양 등등
엄청 많아서 고민이 되더라구요 🙂

비누 안에 속을 채우려면
동그라미 같이 모양이 일정한 것이
예쁘다고 해서 모양이 확실한 비누틀
여러개와 조개 모양 비누틀을 선택!

비누 속을 채워줄 작은 공모양을
형형색색 골라서

종이컵에 소분해서 담아둡니다
각 10개 정도 넣어주면 되더라구요 ㅎㅎ

비누 디자인을 만드는 동안
MP비누가 다 녹아서 왔어요!
오른쪽은 향 성분으로 조금
노란색이 되었어요 ㅎㅎ
실제로 사용할 때는 너무
노란색 같지는 않았어용!

따뜻한 색상 위주의 색소를 고르고

방울 방울 떨어트려주고

비누액을 소분해서 종이컵에 담고

이쑤시개 기다란 것으로 종이컵에 한 방울씩
콕 콕! 찍어줬을 뿐인데 색소가 생각보다
강해서 쉽게 물들어요✨

그 다음에 비누곽에 허브를 넣고

CP비누로 속을 채워줍니당

ㅎㅎ제가 만들었지만
너무 예쁘지 않나용😙

비누가 자연건조될 때까지
기다리며 비누 공방 내부 촬영!

향초도 만드시나봐요 ㅎㅎ

공방이 전체적으로 너무 아늑하고 예뻤어요

원데이클래스 보다는 힐링하러 온 듯🧡

짜잔! 제가 만든 비누들이에용😊

마지막으로 비누에 도장으로 각인!

각인하니까 넘나 예뻐진 ㅠㅠ

판매해도 될 거 같아요!

뒷명에는 제조일자와
제조사명 외 기타 사용방법이
나와 있어요! 공방명은 벨르프로젝트!

넘나리 예뻐서 기분 좋네요 ㅎㅎ
친구들이나 가족 연인에게 선물하기 딱!

마지막에 투명비닐로 포장하니
진짜로 판매해도 될 거 같아요 ㅎㅎ

끝에는 2차 비닐에 담고 스티커까지!

넘나 뿌듯 ㅎㅎ 심지어 비누공방
솜씨당 작가님이 강아지를 키우셔서
강아지 비누랑 비누망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이렇게 들고 지인들과 남자친구에게
비누 선물해주니 좋아했어요🥺💛
비누공방 원데이클래스는 솜씨당을
통해서 3만원 정도로 만들었어용!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누구나!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이1009님이 추천하는 취미플랫폼no.1 솜씨당
전국 10만개의 다양한 클래스와 취미지원금 5,000원 쿠폰을 드립니다.

초대 코드 : JUPY205
회원가입시 위의추천코드를 꼭 입력해주셔야
혜택이적용됩니다:D
URL : https://bit.ly/39baB4g

 

일상을 채우는 취미공간 솜씨당 - APP 다운로드

원데이 클래스부터 온라인 클래스, DIY키트까지. 즐겁고 좋아하는 것들로 일상을 가득 채울 수 있어요. 언제 어디서든 솜씨당과 함께 취미 하세요!

www.sssd.co.kr

 

또 다른 취미 보러 가기!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161?category=1035166 

 

[도자기 전사지] 원데이 클라스 추천 (feat. 솜씨당 5.000원 할인권 증정)

조하(Joyhi)~! 조이 하고 싶은 거 다 하는 블로그입니다. 벌써 원데이클라스만 3번째인 저인데요 :-) ..! 세상에는 너무 궁금한 게 많고, 재밌는 게 많은 거 같아요~ 호호호호! 1. 이번에는 어떤 클라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207?category=1035166 

 

[가죽 공예 키링 제작] 원데이 클라스 추천 (feat. 솜씨당 5.000원 할인권 증정)

안녕하세요~! 취미 도장 깨기중인 다음 파워 블로거 조하 joyhi입니다! 오늘은 제목에서도 느끼셨겠지만, 가죽 공예중에서도 입문자 초보분들도 쉽게 도전하실 수 있는 자동차 키링 원데이 클라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