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공항 바이오정보 셀프등록 방법 (feat. 국내선 탑승수속 간소화 시스템)

by 조하 (Joyhi) 2022. 5. 19.
반응형

공항에 가면 특히 국내선 출발하는 층에 줄을 엄청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ㅎㅎ..!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왔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항상 저 멀리 보이는 바이오 정보로 셀프로 검역대까지 갈 수 있어서 귀찮지만 셀프로 바이오정보를 등록해보았습니다.

탑승수속과 검열대를 지나면 김포공항 같은 경우에는 바이오정보 셀프등록 키오스크대가 있어서 3분이면 등록을 빠르게 편하게 할 수 있었어요!

*참고*
[바이오 정보 이용 가능한 대상]
1.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2.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소지자
*단 7세 이상 및 오류 발생시 유인 등록대 이용(김포, 김해, 제주공항)

 

1. 우선 바이오 정보 셀프 등록 키오스크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건 저희가 하는 게 아니라 공항직원분이 직접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해요

2. 사전 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모두 동의 및 서명하기

4. 본인이 갖고 있는 유요한 신분증으로 인증하기. (Pass앱을 통해서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이 가능합니다)

- 신분증을 내려 놓는 곳이 왼쪽에 있어서 모서리쪽으로 밀어 넣어 주시면 됩니다

- 이름, 생년월일, 성별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5. 개인 소지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카카오톡으로 인증번호 받고 인증하기

6. 사진 촬영하기 (마스크 벗기!) 촬영 준비가 완료되면 직접 촬영 버튼을 눌러야만 진행됩니다

7. 장정맥을 인식해주세요 (오른쪽에 보면 오른쪽 손을 다 올려놓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올려두고 뗐다를 5번 반복해주세요)

8. 정상 등록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완료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