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한국 입국시 코로나 검사] 외국(캐나다 포함)에서 한국 입국시 필요 서류 - 1

by 조하 (Joyhi) 2022. 5. 24.
반응형

제가 2022년도 4월 말쯤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귀국했을 때, 외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자국민일 경우 총 2가지 단계를 완료해야만 입국이 가능했습니다. 캐나다를 포함한 외국에서 한국 입국 시 필요한 서류와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번째 필요서류로는 외국(캐나다 등)에서 한국으로 입국 전 48시간 이전에 검사받은 코로나 검사 결과 완료지입니다. (*2022년도 4월 기준 필요)


#참고#
(1) 예방접종증명서(영문) 발급 방실시간으로 매년, 매월 바뀌는 (2) 외국에서 한국 입국 시 <-> 한국에서 외국 입국 시 필요한 코로나 양성/음성 PCR 및 신속항원 검사 유형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블로그 포스팅 제일 밑에 적어두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음 포스팅에서는 (3) Q-CODE 입력 및 등록 완료하여 QR 코드 받는 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Google에 내 주변에서 코로나 확인 검사받을 수 있는 곳을 검색합니다.( 영어로는 where to get covid test in quebec city(내가 있는 지역 영어명))

저 같은 경우에는 캐나다에서도 퀘벡주에 있었기 때문에 구글에서 위에처럼 주변에서 코로나 검사받을 수 있는 곳을 검색해서 클릭하니 위의 두 곳이 나왔었어요! 둘 다 같은 곳인데 거리만 달라 보였어요.

두 개중에서 Elna Medical clinic - quebec city (엘나 크리닉) 예약을 눌렀더니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왔습니다. 참고로 코로나 검사 같은 경우에는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니 적어도 하루 전 날에 예약이 필수입니다! 추가적으로 이전에 코로나에 걸렸던 사람은 필요 없는 거 같기도 하더라고요 ㅎㅎ

그다음에 pcr 혹은 신속항원검사 등 코로나 검사를 원하는 방식에 대해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혹시 모르니 pcr 검사를 신청했어요! 외국에서 코로나 검사 시 가격이 조금 더 비싸네요 ㅎㅎ RT-PCR 같은 경우에는 $199달러 (약 21만 원 - tax 포함), 신속항원검사 (Rapic antigen test)는 $79 달러로 약 9만 원 정도네요 ㅎㅎ (*참고 : 5월 23일 기준으로 한국 입국시 신속항원검사도 가능해졌다고 하네요 !)

제가 코로나 검사를 예약한 퀘벡의 한 클리닉 같은 경우에는 생각보다 작아서 잘 못 찾았어요 ㅎㅎ.. 그래서 혹시라도 한국 입국 전에 코로나 검사를 퀘벡에서 받으시려는 분들은 외관 및 문 바로 앞이 이렇게 생겼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엘나 크리닉 주변에서 나와서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ㅎㅎ

결제는 현장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접수 시에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컨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처럼 예약한 시간 및 날짜와 가격에 대해 확정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입력한 내용은 이메일로도 전송됩니다!

코로나 검사를 받고 나면 왼쪽처럼 한 장의 종리를 주는데요 :-) 대부분 PCR 검사는 검사받은 시간 기점으로 24-28시간 이내로 이메일 PDF로 알려준다고 하고 신속항원검사는 3-6시간 이내로 알려준다고 나와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출국 시간이 급해서 이메일을 했더니 조금만 더 기다리라고 하더니 18시간 이내로 결과를 알려줬습니다!

혹시라도 급하신 분들은 위의 종이에 있는 이메일로 연락해보시면 됩니다. 더불어서 혹시라도 결과를 못 받으신 분들도 위의 이메일 나와 있는 곳으로 이메일 보내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여행을 하면서 어느 날짜든 귀국 시에 한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검사 결과 유형 및 필수요소가 변경될 수도 있으니 카카오톡에서 '질병관리청'을 추가해서 제가 물어본 것처럼 물어보시면 실시간으로 국가별 한국 입국 시 요구되는 서류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편으로는 한국 입국 시 필요한 서류 2로 돌아오겠습니다!

 

[한국 입국시 필요한 서류 2 - QR 코드 발급받기]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238

 

[한국 입국시 Q-Code 입력방법] 해외에서 귀국시 필요한 서류 - 2

안녕하세요 ~ :-) 조하입니다!  오늘은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해외에서 한국으로 귀국시 필요한 서류 2번째인 q-code 다운로드 및 정보 입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