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구로 공유오피스 추천] Fastfive 패스트파이브 a.k.a 첫 입주 및 따끈따끈한 1개월차 이용 후기 ! 스타트업 마케터가 추천하는 공유 오피th '3'♥

by 조하 (Joyhi) 2021.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위디벌드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찾아 뵙고 인사 드리는 거 같아요 :-) 

미리 Happy New Year입니다 🥰

회사 일로도 바쁘고,,연애도 시작하고(핑계) 하면서 블로그 활동에 너무 뜸했던 부분 죄송해요 ㅠㅠ,,! 
제가 현재 일 하고 있는 이큐브랩 회사의 오피스구로에 21년도 하반기에 생긴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a.k.a 패파)에 입주를 하고 너무 좋은 오피스인 거 같아서, 마침 블로그에 올리려고 했는데,,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서 욕심을 내서 다시 한 번 블로그를 시작할겸 글을 올려 보려고 합니다!

 

매일 일 방문자수가 100명은 쉽게 넘겼는데,, (벌써 포스팅이 100개나,,!!) 

요즘은 100명언저리인 거 같아서, 저를 더 반성하게 되네요 ^-^..! (22년도부터는 더 화이팅해볼게요!) 


[저의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크게 아래와 같은 크게 5가지 줄기로 얘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 패스트파이브 구로1호점 건물 내부 시설 소개
  • 우리 회사가 입주되어 있는 오피스 내부 및 환경
  • 2021년도 올해 패파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 
  • 패스트파이브 입주사 멤버들이라면 놓치지 말았으면 하는 혜택
  • 패파 (구로1호점)추천 이유 5가지 키워드 요약
  • 좋은 점만 말했으니, 솔직히 이런 점은 더 발전했으면 하는 솔직 리뷰!

패파 구로 1호점 건물 공용 내부 시설 소개

 

우선 구로 1호점 패스트파이브 같은 경우에는 공용 내부 시설 공간은 12층에 있습니다!

공용 공간은 할로윈, 크리스마스 같은 특정한 기간에 이렇게 아래처럼 예쁘고 귀염뽀짝하게 꾸며 놓는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은 역시나 가까이 봐야 귀엽고 예쁜 거 같아요 ㅎㅂㅎ 주렁 주렁~ 

오른쪽 아래 사진 보시면, 눈사람이랑 루돌프가 벽에 붙어 있는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

귀여운 건 가만히 둘 수 없죠! 바로 눈사람 코 만지기! 
패파에서는 은근 포토존이 많은 거 같아요 *0*,,! 한 컷 찰칵!

12층 공용 라운지는 다양한 입주사분들이 간단한 미팅을 하시거나 

미팅이 끝나고 혹은 일을 하면서 휴게시간에 와서 계시는 공간으로 사용되어요!

깊숙하게 들어가보면, 카페처럼 혹은 1인용 공부 스터티룸 카페처럼 공간 구성이 잘 되어 있어요!

이곳 저곳, 다양한 인원이 앉을 수 있도록 소파와 다양한 의자와 책상을 잘 구비한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식물을 키워서 좋아하는데, 중간 중간에 심심하지 않도록 인테리어겸 공기정화겸 식물도 자주 보이더라구요!

12층 공용 시설 라운지에는 공유 오피스의 자랑이자,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무제한 음료수 리필과 스낵 자판기 그리고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시리얼 또한 배치되어 있답니다! 냉장고도 사용하실 수 있지만, 꼭 유통기한(사용기한)과 이름과 호실 번호를 적으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12층내의 시설은! 바로 이 초록초록함 뿜뿜 가득한 공간인데요!
물론 저희 회사는 듀얼모니터가 있지만, 가끔은 자리에서 벗어나서 12층 공용 라운지에 가서 일을 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런데,, 어느 공유 오피스를 사용해도 12층 공용 라운지에 자리는 있어도 듀얼 모니터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건 처음 봤어요! 그래서 종종 일탈겸 나와서 12층에서 듀얼 모니터로 일 하는데, 정말로 카페에서 일 하는 거 같고 너무 좋아요!❤️‍🔥

가끔식, 야근을 하면 제가 좋아하는 구석자리로 가서 퇴근하는 불빛 가득한 야근풍경이 예뻐서 나만의 셀카존으로 사진을 찍기도 한답니다 호호호! 옷 바뀐 것을 보시면, 제가 얼마나 여러날에 이 자리를 자주 오신다는 것을 아시겠죠?!💥

그리고 12층의 공용 라운이 패스트파이브 시설이 너무~너어어어무 많아서,,아직 소개가 끝나지 않았다는 것..! 가끔씩 자리에서 전화 받기도 그렇고 밖에 서서 계속 긴 사무전화를 하기도 애매할 때가 있잖아요?! 패파에서는 그런 당황스러운 걱정 NO! NO ! NO! WHY? 패파 구로점은 포토 폰부스가 있어서 방음도 엄청 잘 되어서 대면 회의를 할 때도 좋고 급작스러운 전화나 사적인 전화를 받기에도 너무 좋은 거 같아요 ㅎㅂㅎ,,, 종종 남자친구랑 전화하러 들어간답니다 호호~!

이게 12층 공유 오피스의 꽃의 꽃인! 휴게공간이에요! 리차징존이라고도 불리는 안마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몸이 뻐근하시는 분들 혹은 약간 누워서 10분 정도 쉬고 싶은 분들이 가면 좋은 거 같아요! 저도 종종 이용!

마지막으로 공용라운지의 좋은 점은, 메일룸이 있어서 택배나 우편을 쉽게 받고 반품하고 배송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지금 퇴근하고 일몰을 보면서 현재 패스트파이브 후기 이벤트 글을 열심히 작성하고 있어요! 일몰도 죽여주죠+_+

 

우리 회사가 입주되어 있는 패파안, 오피스 건물 소개!

제가 너무 패스트파이브 공용라운지에 심취해서,, 저희 회사가 입주되어 있는 사무실을 보여주는 것을 깜빡했어요 ㅋㅋ!! 저희 회사가 입주되어 있는 층은 13층이고 아마 처음으로 가장 큰 사무실에 입주를 한 것으로 알아요! 후후훗! 

 

우선 사무실 안에서 열심히 일 하고 있는 저의 모습을 팀원분이 찍어 주셨어요! 아이패드를 꼭 경품으로 받겠다는 의지를 잘 알아주신 베프 동료분이 제가 열심히 일 하는 모습을 몰래 찍어 주셨답니다 ^ㅂ^,,,💙💙💙💙감사해요 유니쓰!

저는 일하면서 뷰를 굉장히 중요시 여기고, 특히 빛이 잘 들어오는 자리에 앉는 걸 좋아해요! 제 자리를 자랑할 때면 꼭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ㅎㅎ! 일몰이 너무 에쁘죠 ㅠ_ㅠ 아래에는 햇빛이 잘 들어와서 우울증은 저리가라! 월요병이 확! 사라지는 자리입니다! 회사 오피스에 이사와서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선인장을 하나 사서 두었어요 ㅎㅎ 이름은 인장선!

그리고 종종 비행기가 지나가는 것도 보여서 여행가고 싶지만,, 뷰가 멋진 공유 오피스 같아요!

저의 자리가 조금 더럽지만,, 저희 회사가 입주하기 전에 저희만 사용하는 오피스 내부를 보여드리면 좋을 거 같아요!

이건 13층의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6-8인전용 회의실!

이 곳은 저희 회사만 사용할 수 있는 내부 미리 사무실! 주로 경영지원팀이 사용한답니다!

이 부분도 저희만 사용할 수 있는 뷰가 좋은 예쁜 미팅룸입니다!

공용이 아니고 저희가 Exclusive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저희 회사가 사용하고 있는 현재 오피스 입주전의 모습이에요! 저희는 총 20-30명 되는 규모의 팀으로 딱 좋아요!

저희만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이 있어서 마음 편하게 회의도 하고 칠판(?)에 낙서도 하고 좋았어요! 
업무 관련해서 알려드릴게 많은데 구두로만 전달하면 힘든데, 곳곳의 회의실에 보드판도 잘 되어 있었어요! 

이 곳은 저희만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이 아닌, 13층에서 총 18명 정도의 규모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용 미팅룸이에요! 공용 미팅룸은 패스트파이브 앱을 다운로드하면 아주 쉽-게 예약 가능하고 무료입니다! 이 곳이 패파에서 가장 큰 곳이라서 뭔가 연말 파티하면 좋을 거 같다! 생각해서,,, 제가 또 행동 대장이라서 이 곳에서 회사 연말 파티를 기획했어요!

패파에서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허허하하호호! 좋은 건 나누고 좋은 건 무조건 사용해봐야 하는 저의 성격으로,, 이렇게 좋고 큰 회의실이 있기에 저희 팀 모두가 누렸으면 해서, 패스트파이브 앱으로 당장 예약해서 크리스마스이브 금요일 저녁에 다함께 축하를 했답니다! 

물론 잘 치워서 문제는 없었지만, 포토존도 패파의 큰 공간 회의실 덕분에 만들 수 있었어요! 12명 정도가 한 팀인데 사실 작은 수가 아니라서, 걱정 했는데 패파의 다양하고 넓은 공간 덕분에 재밌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해요 ㅎㅂㅎ♥

저희 이큐브랩 대표님께서 저희 회사에게,,,스스로에게 하는 말을 쓰는 장면을 마지막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_+! 

패파에 입주한다면, 꼭 누려야 할 혜택!


제가 패파에 입주해서 가장 좋았던 것이 무엇이냐! 라고 물으면 바로 툭! 튀어나오는 것은 패파 입주자들에게만 주어지는 제휴된 곳에 대한 수만가지의 혜택을 받았다!라고 답변을 할 거 같아요!!

위의 사진이 패스트파이브 앱을 깔고 인증을 하면 보여지는 화면이에요! 

앱에 들어가시면, 가시적으로도 잘 보여지는 배네핏을 누르면, 베네핏 추천도 나와 있고 다양한 패파 제휴사의 할인권 및 프로모션을 마음껏 거의 무제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다는 것! 거의 뭐,,, 대기업에 다니면 다양한 서비스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은 너무 좋은 거 같아요! 

행동대장인 제가,, 또 이 혜택을 사용도 안 해보고 추천을 하면 여러분이 안 믿으실 거 같아서!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추천하는 부분은 위의 3개입니다! 요즘 잘 나가는 마케터들의 필수템, 스티비(이메일 마케팅 플랫폼)와 남자/여자친구에게 선물 줄 때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커스텀 가능한 옷 제작 서비스, 마플 그리고 원데이클래스 전문앱 솜씨당을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스티비는,,, 크흐 여러분 회사에서 예쁨 받으려면 돈 절약 잘 해야 되는 거 아시죠?.. 특히 마케터는,, 돈 세이빙도 중요하다는 것! 30%나 할인 잘 받고 다닙니다! 고마워요 스티비! 마플은,, 제가 이번에 남자친구랑 처음으로 보내는 크리스마스라서 후드집업을 직접 디자인해서 보내줬는데 덕분에 저럼하게 했구요! 씨당은 원데이 클래스 무제한 10% 할인권이라서 거의,,뭐 지금 일주일에 한 개씩 하고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안 믿으실까봐 저희 결제 화면도 가져와봤어요! 이번에 남자친구랑 같이 디자인 컵을 크리스마스때 만들어봤어요! 그리고 너무 만족스러워서 이제 가죽공예 수업도 이번주 금요일에 들으러간답니다~! 총총총 >_< ! 패파 최고얌! 짜릿해! 

개인적으로 패파 혜택은 패파앱을 매일 보지 않아도, 패파 전용앱이랑 소식지를 통해서 매일 알려줘서 걱정 노노노!

패스트파이브 구로점에 입점해야 하는 이유 5가지 요약!

1. 건물이 예쁘다! (말해~뭐해~최신식이야~~)

2. 시설이 좋다! (위의 모든 사진과 설명으로 충분한 근거 제시!)

3. 이벤트가 많다! (위의 클라스들과 뽕을 거의 제가 다 뽑아버렸어요 ㅠ..)

4. 매일 직원분들의 청소와 살균소독으로 안심된다!

5. 다른 회사 직원분들을 보고 교류하며 열정을 나눔 받는다!


위에서 말한 패파 칭찬 외에 부가적으로 설명을 드리면 패파 입주 고려에 도움이 될 거 같은 부분도 공유 드려요! 

 코로나로 인해서 무서운 요즘, 마스크 착용하는 부분도 되게 매니저분들께서 잘 제재해주시고 관리해주시고 소독도 잘 되고 클린하다는 점이 안심이 가고 좋았어요!

뭔가 화장실에 가그린이 설치되어 있다는 점, 여자분들이라면 공감하실 수 있는 생리현상에 대한 당혹스러움 또한 패파에서 도움을 주는 따뜻한 느낌을 받았어요!

솔직히 이런 점은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 !

 1. 음식 먹는 부분이 조금 불편한 거 같긴 해요!

- 코시국이기도 해서,, 그렇지만,, 뭔가 도대체 그러면 어디서 밥을 먹어야 하는 지가 애매한 거 같아요! 라운지에서 취식이 금지되어 있는 거 같기도 하고,,, 회의실에서도 못 먹으면 ㅠㅠ,,, 조금 불편한 거 같아요! 회식하거나 야근하면 야식 먹는 맛이 있는데,, 뭔가 눈치가 보이고 어디서 밥을 먹어야 할 지 모르겠어요! 
2. 출입하는 부분에 있어서의 불편함이 약간 있어요
- 출근할 때 키를 대고 문이 열리는 부분은 편리하나, 퇴근이나 퇴장할 때마다 혹은 화장실을 갈 때마다 출입키를 대야만 문이 열리는 부분이 아쉬운 거 같아요 ㅠㅠ.., 그냥 나갈 때는 나가도록 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패파 출입문 키의 목걸이 줄이 늘어나는 옵션으로 바꿔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매니저님분들은 다른 목줄(?)을 사용하는 거 같아서 편리해보였어요!) 
3. 13층에,, 아직 입주자가 많이 없어서 그런 지는 몰라도 12층 라운지 보다는 덜 관리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 약간,, 뭐랄까 우유도 잘 입고가 안 되고 ㅠㅠ 13층에도 사람이 많은데 거의 모든 혜택이 12층에 몰려 있는 부분이 조금 아쉬운 거 같아요!
4. 리차징룸의 인원 및 확인에 대한 불편함
- 안마기가 1대인 부분도,, 전체적인 입주자수에 비해 적은 거 같아요! 그리고 안마방에 커튼이 사실 잘 안 보이고 15분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외부에 작은 칠판으로 확실하고 투명한 예약제를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패드 정말로 받고 싶어서,, 열심히+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좋은 패파에 오셔서 저와 친해져요(?)...! 

 

모두가 행복하는 그 날까지, 열심히 포스팅할 트위드는 물러갈게요!

해피 뉴이어! 🖤

 

https://bit.ly/ff2021-1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