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해외생활 & 해외여행

[말레이시아 화폐단위] 링깃RM 환율 및 코타키나발루 환전 팁 + 물가 공유 + 돈 (feat. 말레이시아 유심)

by 조하 (Joyhi) 2020. 3. 16.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용~!

오늘은 하루에 밀린 글을 2개나 이렇게 올려 버리네요 ㅋㅋㅋㅋㅋ 하하 

이번 포스팅으로는 제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그리고 한국에서 자주 여행가는 코타키나발루의 화폐단위, 돈단위인 링깃에 대해 아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말레이시아 환전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링깃RM은 MYR로 표시되며 링깃으로 말을 합니다! 

 

대부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루, 코타키나발루 여행 가시는 분들께서 얼마 정도 환전하면 좋을 지 다들 고민을 하시더라구요! 우선 링깃은 1링깃은 대략 280원 정도인데 저는 여기 현지 생활하면서 10링깃 짜리 음식을 판다고 하면 그냥 링깃에다가 곱하기 300원 (X300)을 해요! 그러면 10링깃 X 곱하기 300 = 3,000원 입니당! 이렇게 환전 계산을 하시면 됩니당! **추가로 TIP을 드리면! 한국에서 환전을 해오셔도 좋고 못 하시면 (1) 한국돈 or (2) 미국 달러로 많이 가져와서 퉁 치시면서 링깃으로 바꾸는 게 좋습니다 ㅎㅎ 언제든 미국 달러는 강세이고 저희 한국돈이 여기서도 꽤 강세더라구요! 

 

밑의 포스팅은 말레이시아 유심 및 코타키나발루,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환전 하는 방법 관련 글이오니 참고 부탁드려용!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manage/newpost/26?type=post&returnURL=https%3A%2F%2F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2Fmanage%2Fposts%3Fcategory%3D-3%26page%3D3%26searchKeyword%3D%26searchType%3Dtitle%26visibility%3Dall

 

TISTORY

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www.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