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해외생활 & 해외여행

[말레이시아 코로나 실시간] 쿠알라룸푸르 확진자 3월 21일 한국 외국인 입국금지 국경 봉쇄령 업데이트 상황

by 조하 (Joyhi) 2020. 3. 21.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침부터 이렇게 어둡고 다크한 뉴스를 전해드리게 되어 슬픕니다 ㅠㅠ.. 제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 코로나19 Covid19가 생기며 금주만에 총 1,000명이나 환자가 생기고 총 3명의 사망자가 생겼습니다 ㅠㅠ
밑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말레이시아는 언제쯤 네이버나 한국 앱처럼 코로나 실시간 발생지를 알려주는가 했더니 드디어 실시간 코로나 발생지역 공유 앱이 생겼어요! 아래에 링크 두었습니다!

 

 

이 앱 ,웹을 만든 취지가 참 좋은 거 같아요 :)
개발자분들께서 ㅋㅋㅋㅋㅋ 제발 화장지좀 적당히 사재기하고 패닉 오지말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하하.. 공감합니다 ^^;

 

 

더 심각한 상황은 병원도 뚫렸어요 ㅠㅠㅠ 하..진짜 무서워 죽겠습니다 ㅠㅠㅠㅠ 밑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실시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을 영어, 중문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outbreak.my/map

최근에 말레이시아 정부에서 lock down 명을 내려서 모든 사람들이 밖에 나오려면 8시 이후로는 허가증이 필요하며 어딜 가든 군대와 경찰글이 바글바글 됩니다. 여권을 늘 지참하셔야 해요 ㅠㅠ
밖에 나온 이유도 다 설명해야 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200~1000링깃 한화로 6만원에서 30만원 벌금을 때립니다!

 

 

 

말레이시아는 3월 18일 이후로 공식적으로 쿠알라룸푸르 등 다양한 도시에 입국하는 사람들은 말레이시아에 시민권,영주권을 가진 자를 제외하고 비자를 갖고 있다할 지라도 외국인은 전면 입국 차단했습니다.

 

 

 

 

혹시라도 밖에 장을 보거나 하시는 것도 엄청 힘들어요.. ㅠㅠ 제가 장보려고 테스코에 갔는데 이런 풍경..다 사재기 해서 ㅠㅠ 진짜

이제는 오전 7시에서 오후 7시까지도 통제령이 나와서..밖에도 못 나가요 ㅠㅠ 2명이상으로 몰려 다니면 안 되고 ㅠㅠ 군인이랑 경찰도 총 동원되고 이게 뭔지 정말로 무섭답니다 ㅠㅠ 

 

 

텅텅 ㅠㅠ 호주 사는 친구들도 사재기 때문에 난리라네요 ㅠㅠ

미국도 사재기가 될 지 모르겠지만 우선 저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재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고기랑 소세지도 몇 조각 안 남고..ㅠㅠ 

 

 

 회사에서 조기 퇴근하고 차비도 다 줘서 겨우 뛰어가며 2주치 장을 봤답니다 ㅠㅠ 어휴 무서워서 살겠나 싶어요 이동통제때문에 밖에도 못 나가고..
911사태인지 이게 참 무서워 죽겠네요
거리에 사람이 없는데 한국 가고 싶습니다 ㅠㅠ

혹시 쿠알라룸푸르 코로나 사태 시점에 여기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아래처럼 말레이어 남깁니다!

 
In case you are stopped by police or security or army on what or where you're going
Standard replies in Malay (경찰이나 보안관이 어디를 가는 지 사유를 물으며 당신을 검문한다면 아래와 같은 말레이시아어로 답변하세요)

Beli makanan - buy food(음식 사러)
Pergi pasar - go to market(마트 갑니다)
Balik rumah - going home(집에 갑니다)
절대로 친구 만나러 간다거나 그렇게 말하지 마시고 음식 사러간다, 마트 간다라고 말씀해주세요 여기 경찰들 돈 뜯는 거 좋아해요 ㅠㅠ..

 한국인 외국인 입국금지 및 말레이시아 봉쇄령 내려졌으니 여행 x 외출금지령 이동통제령 조심하세요 ㅠㅠ

**3월 29일 업데이트**
말레이시아 정부에서 이동통제 락다운을 4월 14일까지 연당했습니다! 강제 재택근무네요 ㅠㅠ
어디 나가지도 못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