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아이폰/애플] 구매한 어플 및 인앱 구매 환불 방법 (feat.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취소 + 유튜브 고객센터 번호 및 문의법)

by 조하 (Joyhi) 2022. 5. 14.
반응형

최근에 아이폰(iOS)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중복으로 하여 한 건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생겼었어요! 유튜브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까 이건 아이폰을 통해서(?) 결제한 것이라서 애플에 직접 문의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내심 걱정 되었는데 직접 해보니까 쉬운 과정이었고 환불도 1일 뒤에 바로 되었어요! :-) 그래서 아래 목차처럼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아이폰/애플에서 구매한 어플 및 인앱 구매 (or 구독 취소) 환불 방법 

2. 환불 요청시 걸리시는 소요시간 및 최종 환불 금액 

3.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취소를 통한 환불을 위한 유튜브 고객센터 링크 및 방법 

 

1. 아이폰/애플에서 구매한 어플 및 인앱 구매 (or 구독 취소) 환불 방법 

- 웬만하면 PC가 아닌 아이폰(핸드폰)으로 링크(reportaproblem.apple.com)에 방문해줍니다. 방문을 하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부분에서 문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 때, 따로 품질 문세나 사기 불법 등에 관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환불 요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그 다음에 '세부 내용 선택'에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취소를 통한 환불 요청이기 때문에 문제 세부 내용중에서도 '구독에 가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를 눌러주었습니다. 그 다음에 유튜브를 클릭하고 환불 요청을 하면 최종적으로 단 1분만에 환불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2. 환불 요청시 걸리시는 소요시간 및 최종 환불 금액 

- 저는 유튜브 앱 내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잘못 구독(구매)하고 그 당일에 바로 애플 고객센터에서 위에처럼 환불 접수를 했어요! 그러고나서 1일도 지나지 않아서 바로 카카오톡으로 환불(구매 취소)가 되었다고 하고 바로 환불 되었습니다! 완전 빨라서 놀랐어요 ㅎㅎ 좋네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해주다니! 

 

- 유튜브 뿐만 아니라 아이폰/애플에서 앱(어플)을 구매하거나 앱 안에서(인앱) 구매를 했는데 마음에 안 들면 취소 및 환불 방법이 쉬우니까 여러분 꼭 해주세요! 1분과 1일밖에 걸리지 않아요 ^^ 

3.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취소를 통한 환불을 위한 유튜브 고객센터 링크 및 방법 

- 종종 유튜브 관련해서 문의가 있을 때 유튜브 고객센터 번호 및 문의할 수 있는 방법을 몰라서 찾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 경로 알려드려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문의하기가 바로 열려서 최종 문의를 요청하면 그 때 문의 방법(전화, 채팅, 이메일) 3가지 중 1개를 편하신 방향으로 골라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gethelp

 

YouTube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