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아이폰 언어 설정 및 추가방법 2022

by 조하 (Joyhi) 2022. 4. 6.
반응형

요즘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를 많이 배우는 시즌인 거 같아요! 신년초에 대부분 그러지만, 많은 분들이 다국어를 많이 배우는 거 같아요. 저는 한국어와 영어를 구사하고 요즘 캐나다에 지내면서 불어를 제 2외국어로 배우고 있어요! 언어를 배우면,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과 얘기를 하며 인문학적인 배움이 커지는 서 같아서 좋은 거 같아요 ☺️

이번에 불어를 배우면서, 캐나다 퀘백에서 불어는 잘 하는데 영어를 잘 못하는 (저와 반대인 - 저는 영어는 잘하는데 불어는 못해서 ㅠㅠ) 친구 fafa와 연락하기 시작하면서 불어 자판을 아이폰에 설치했어요!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동일하게 다국어, 외국어를 추가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도 최신 버전으로 변경하는 방법이니 안심하고 따라와주세요 ㅎㅎ

1번째, 아이폰/아이패드 앱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러고 난 후, '일반' tab을 눌러주세요!

아이폰 언어 설정 및 추가방법 2022

2번째, '키보드' 탭을 누르고 제일 위에 키보드 탭을 눌러줍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한국어,영어, 기본 이모티콘 총 3개가 있어서 키보드하고 3 표시가 되는데 이모티콘도 하나의 언어로 취급하는 것일까요? 호호 😅여기 설정화면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자동 완성, 문자 미리보기 등 설정 끄거나 킬 수 있어요! 이와 같은 기능을 해제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여기서 on and off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언어 설정 및 추가방법 2022

3번째, 키보드 추가를 클릭한 후, 검색창에 추가를 원하는 언어를 검색하고 추가해주세요!

- 프랑스어 같은 경우에는 불어가 아닌 프랑스어로 검색해야하고 프랑스어는 캐나다, 프랑스어 등 다양한 국가가 있어서 캐나다 퀘백 지역에서 사용하는 프랑스어인 프랑스어 괄호치고 캐나다인 것을 선택했어요!

- 아마 중국어도 광동어 등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을 거라서 기호에 맞는 언어 외국어를 선택해주세요 :-)

- Tada! 다 완성된 화면입니다 ㅎㅎ! 예쁘게 원하는 4개의 언어(이모티콘 자판기 포함 ㅋㅋ?!)가 추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언어 설정 및 추가방법 2022

4번째, 아이폰 자판기를 켜서 잘 적용이 되었는 지 확인한다. 확인 및 사용/변환 방법은 왼쪽 하단에 있는 지구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스위치해줘야 합니다!

- 한국어 아이폰 자판기 모습

아이폰 언어 설정 및 추가방법 2022 (한국어)

- 영어 아이폰 자판기 모습

아이폰 언어 설정 및 추가방법 2022 (영어)

- 프랑스어 (불어) 아이폰 자판기 모습

아이폰 언어 설정 및 추가방법 2022 (프랑스어/불어)

오늘도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Au revoir!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