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해외생활 & 해외여행

[캐나다 입국 준비#4] 코로나 영문 검사 출력 장소 및 가격 in 인천공항 예약 & 소요시간 - 2022년도 버전

by 조하 (Joyhi) 2022. 4. 2.
반응형

오늘은! 해외로 여행, 출장 등 다양한 이유로 한국에서 외국으로 나갈 때에 아직까지는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코로나 검사를 인천공항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외국 나가기 전에 일반 병원에서도 할 수 있지만, 일정이 급해서 빠르게 출국하셔야 하는 분이라면 출국하는 당일에 인천공항에서도 코로나 검사를 받고 영문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캐나다로 출국하는데 저녁 5시 반 비행기라서 점심시간전 쯤 가서 검사 받았어요!

방법 1번째) Safe2Go 어플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합니다. ☺️

다운로드하면 한국어 언어로 시작을 하고, 로그인을 하고 시작을 해줍니다! 아이디는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여행 일정을 등록해주시면 코로나 검사가 필요한 지 안 한지 나와요! 검사가 필요하다고 떠서 검사 예약하기를 눌러줍니다. 각 국가별 입국 조건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제가 캐나다 입국 당시에는 코로나 영문검사 증명서가 필수였어요 ㅎㅎ 2022년도 3월 입국 기준

동의하기를 다 눌러주시면 인천 공항에서 코로나를 검사할 수 있는 시간과 정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저는 PCR이 아닌 캐나다에서도 이제는 가능한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했어요! 검사하고 1시간 뒤면 나오고 비용도 PCR 보다 더 저렴했어요 ㅎㅎ 한 번 나가는데 아깝잖아요! 중국으로 출국 및 여행 출장 가시는 분들은 중국에서 요구하는 N단백질 항체검사가 따로 진행되는 거 같아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중국에서 아는 분은 대학교에 다니는데 매일 코로나 검사 한다네요 ㅠㅠ 끔찍하네요...

그러고나면, 언제 어느 요일 몇 시에 코로나 검사를 받고 싶은 지 슬롯을 선택해주시면 되어요! 출국 시간 맞추어서 여유롭게 잘 계산해서 (0)이 아닌 흰색으로 활성화된 곳을 통해서 인터넷으로 예약해주시면 절차는 다 끝납니다! 다만!! 꼭! 하루 전 혹은 적어도 2~3일 여유를 가지고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주말 같은 경우에는 꽉 차 있는 경우도 있어요. 다행이도, 인천공항 안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이 한 곳은 아니라서 저는 명지병원에서 운영하는 곳을 공항 내에서 찾아갔어요! 주차장에 가깝게 있고 공항 안에 들어오면 코로나 검사 (출국자 전용) 공간 및 표지판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법 2단계) 온라인으로 Safe2Go 세이프투고 예약후, 예약한 시간에 맞추어 검사 장소에 도착해서 접수를 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명지병원에서 진행하는 곳이라 인천공항T1 코로나19 검사센터 (서)쪽에서 받았어요! 따로 출국자와 입국자 전용 받는 곳이 나뉘어져 있었어요.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ㅎㅎ 점신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요!
자세한 것은 저는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나왔는데 검사결과 및 기타 자세한 안내 사항은 종이를 배부해주세요

ㅎㅎ저는 다행이도 음성을 받았습니다! 쿵쾅쿵쾅 은근 떨렸어요 ㅠㅠ 검사가 완료되면 이메일과 문자로 알려주는 거 같아요! 그리고 명지병원 외에도 인하대병원, 이원의료재단 등 다양한 검사 가능 곳이 많습니다. 혹시라도 재검사 필요할 경우도 있으니 여유롭게 가셔서 검사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안 좋겠지만, 양성이 나올수도 있으니 ㅠㅡㅠ,,,😢

완료가 되면 이메일로 와서 문서는 받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코로나 음성 결과 검사지를 수령할 수 있는 곳으로 가서 무료로 프린트도 했어요! 결과지 수령지는 검사 받은 곳은 바로 옆에 있어요!

프린트할 때는 여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나면, 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어요! 만약에 결과지의 정보가 여권과 다른 셩우 1번 창구에 사람이 있어서 그 쪽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제 모든 것이 끝났으니! 행복하게 캐나다로 고고고!
혹시 다른 캐나다 및 해외 입국시 절차 준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으로 오셔서 올인원 준비하세용✨❤️

[캐나다 입국준비 #1] 어라이브캔 ArriveCan 등록법 - 2022년도 버전 -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m/214

 

[캐나다 입국준비 #1] 어라이브캔 ArriveCan 등록법 - 2022년도 버전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현재 제가 거주하고 있는 캐나다로 한국에서부터 입국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준비물이라고 해야 될까요? 그 중에 하나인 어라이브캔(ArriveCan) 등록하는 방법에 대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해외 입국 준비 #2] 백신접종 영문 증명서 발급 방법 - 2022년도 버전 -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m/215

 

[해외 입국 준비 #2] 백신접종 영문 증명서 발급 방법 - 2022년도 버전

룰루-! 저는 캐나다로 출국하기 전에 어라이브캔에 등록하고 캐나다 입국심사 및 여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태에 대해서 증명할 수 있는 필수 준비물중 하나인 백신접종 영문 증명서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캐나다 입국준비 #3] 유심칩 선구매 방법 및 공항수령 - Rogers 굿로밍 저렴 추천 -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m/216

 

[캐나다 입국준비 #3] 유심칩 선구매 방법 및 공항수령 - Rogers 굿로밍 저렴 추천

캐나다를 포함해서 다양한 국가로 해외여행 혹은 현지에서 길게 장기 체류할 때 꼭 필요한 것중에 하나가 바로 현지 번호인데요 :-) 한국에서 미리 원하는 국가의 유심칩을 구매해서 미리 개통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222

 

[물품보관소 및 캐리어(짐) 보관소] 캐나다 토론토/몬트리올/퀘백/벤쿠버 + 여행시 기타 외국에서

이웃 여러분 안녕하세용~! 🙋🏻‍♀️ 오늘은 외국/해외에서 여행을 하거나 무거운 짐과 캐리어를 들고 있을 때, 한국처럼 물품보관소가 있어서 유용한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221

 

[캐나다 교통수단 #2] 퀘백에서 몬트리올 기차로 가는 법 (+ 양방향 및 토론토, 벤쿠버 포함) + 비

이번에는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캐나다에서 주로 사용하는 교통수단중 하나인 장거리 여행에 특화된 기차를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기차 이름은 VIA Rail (비아레일)입니다! 주소는 포스팅 아래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