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트로스트] 멘탈관리 및 비대면 심리상담 워크샵 앱 사용후기

by 조하 (Joyhi) 2022.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 다 알려주는 다음 파워 블로그 조하(joyhi)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전부터 좋아해서 꼭! 써보고 싶었던 비대면으로 멘탈관리/심리상담을 할 수 있는 앱인 트로스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트로스트 서비스란?

1. 트로스트 서비스 소개!
- 연애, 학교, 취업, 직장, 인간관계 등 일상 상황에서 겪는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마음관리를 할 수 있는 멘탈케어 앱입니다!
- 심리상담, 셀프케어, 심리워크샵, 몰, 명상, ASMR 사운드 등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멘탈관리 가능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멘탈케어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 평소에 멘탈케어에 대해서 충격적이지만,, 생각을 해본 적이 별로 없었던 거 같아요. 어릴 때부터 그리고 부모님 세대에서는 그냥 견디고 참고 삭히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저희 MZ세대에도 전달된 거 같아요. 아무리 요즘 세대의 20-30세대가 젊고 자유롭다고 해도 무의식 및 일반적인 역사적인 부분은 무시할 수 없는 거 같아요. 그래도 최근(작년부터) 제가 멘탈케어가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계기가 바로 퇴사 및 이직고민때문인데요! 직장내에서 너무 힏들어서 진짜 돈을 벌고 그런 것도 중요하지만 나 스스로를 가꾸고 정신적인 부분을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보여지는 부분만 관리를 받고 케어하는 것도 중요한 것처럼, 눈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내면의 아픔과 상태를 지속적으로 케어해주는 일을 참 중요한 거 같아요!

▲ 멘탈관리 트로스트 앱을 다운로드 하고 시작을 하니, 사막여우 티티가 딱! 나오더라구요 ㅎㅎ 되게 귀엽고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 듀토리얼을 잘 알려주는 귀여운 안내 캐릭터이더라구여! 가입 축하 쿠폰을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티티의 초반 안내를 받으면서 기본적으로 트로스트가 제공하는 앱과 현재 상태를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티티의 안내를 받고나서 들어오니 바로 제가 좋아하는,, 제시가 입문 패키지를 알려주네요! 최근에 제시가 트로스트와 함께 영상을 찍었던 걸로 기억해서 아래와 같이 가져와봤습니다 ㅎ_ㅎ
https://youtu.be/oeZX7xXJtWY

▲ 제시의 옛날부터 팬인데,, 이렇게 트로스트 멘탈 케어앱 광고에도 출현하고.. 너무 마음이 좋고 따뜻해지는 영상입니다. 제시 정도면.. 정말로 유명하고 성공한 연예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악플도 많이 보고 저희가 느끼기에는 쎈 이미지가 강하지만, 영상을 보면서 유명인사여도 저와 같은 일반인과 같은 고민을 하고, 내 안의 또 다른 작은 자아의 목소리를 들으려고 노력하는구나..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어떻게 보면 스스로가 내 안의 목소리에 자신감 있게 공감해주지 못할 때, 상담을 받아서 마음을 가다듬고 정리해주는 트로스트 같은 멘탈 관리 앱을 사용해보면 좋을 거 같아요! 특히 심리상담이 좋은 게 모르는 사람에게 말하니 조금 더 편해게 상담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

1. 트로스트 심리상담 부분

▲ 트로스트앱에 들어와 보시면 :-) 왼쪽에는 첫가입 축하 쿠폰들이 와르르르 들어와 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은 아래 푸터 부분을 보시면, 홈, 셀프케어, 사운드, 심리상담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먼저 심리상담을 눌러봤습니다. 심리상당도 되게 다양한 부분(가족, 직장, 휴식 힐링 등)에 대해서 받을 수 있고 예약없이 바로 상담이 가능한 것도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 심리상담하면 대부분 대면상담을 생각했는데, 이렇게 비대면으로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니! 심지어,, 저는 심리상담하면 엄청 비싼 줄 알고 한 번도 생각을 못 해봤는데 트로스트에서는 비대면 심리상담을 이렇게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저렴하다고 해서 후기가 안 좋거나 서비스가 안 좋지도 않고 고퀄리티로 제공을 해줘서 후기도 좋고 동영상으로 친절하게 설명도 해줘서 좋았습니다 :-) (*한 분씩 다 심리상담 받을뻔..)

▲ 추가적으로 심리상담 부분에서 인상이 깊었던 부분이 있었는데요! 심리상담하면 전화로 상담을 받는데 실은 은근 소극적인 저는 전화로도 조금 부끄러울 거 같아서 말성여졌던 거 같아요. 그런데, 트로스트에서는 텍스트테라피라고 해서 텍스트로 상담을 받을 수도 있어서 되게.. 와.. 신박하고 유저를 많이 생각했구나 싶었습니다 ㅎㅎ

2. 트로스트 셀프케어 - 비대면 심리워크샵 참여

▲ 트로스트 앱에서 심리상담은 조금 가격이 있고 아직은 쑥스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가볍게 셀프케어 - 비대면 심리 워크샵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저도 한 번 직접 신청해봤습니다! 저는 예대를 나와서 컬러와 디자인에 관심이 평소에 많았습니다. 그리고 뭔가,, 다른 심리워크샵은 너무 자극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ㅎㅎ 제가 당장 사람이 어렵거나 퇴사를 하고 싶거나 자괴감이 드는 상황은 아니라서, 가볍지만 심리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서 '컬러테라피를 통한 내 마음 돌아보기' 심리워크샵을 신청했습니다! 약간 회고를 하고 지금 현재 저의 마음 상태를 분석하고 알아보고 싶었어요! 심지어 가격도 저렴해서요!

▲ 심리워크샵 결제를 하면, 카카오톡으로 확정 문자가 옵니다! 그 다음에 워크샵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준비물 등을 설명해줍니다 ㅎㅎ 그 다음에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워크샵 당일에 결제한 상품 페이지로 가면 이제는 Zoom 프로그램 접속하기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서 비대면 상담실로 입장을 가능하게 되고 클릭하여 입장을 하면 됩니다! 전 5분전에 들어가 있었어요 ㅎㅎ

▲ 저는 개인적으로 핸드폰이 아닌 아이패드로 수업을 크게 들었어요! 컬러테라피스트 선생님께서 피피티 슬라이드로 미리 만들어서 준비하신 내용을 교육해주십니다!

▲ 교육하셨던 내용중에서 제가 너무 충격적이고 인상 깊었던 내용이 있었는데요! 스위스 교도소에서는 분노 조절 장애가 있는 수감자를 2시간 동안 핑크색 분홍색 감방에 가두어두면, 빠르면 15분 안에 분노가 가라앉는다고 하더라구요!

▲ 실제로 직접 그리면서 현재의 나의 상태와 잠재의식, 가족관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 테스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미리 준비한 펜으로 동그라미, 엑스, 네모를 그리고 그 안에 그림과 색연필로 꾸며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함께 참여한 다른 분들과 함께 얘기를 하고 다른 분들이 어떻게 그림을 그렸는 지 그리고 평소에 고민이 무엇인지도 들어보면서 공감대도 형성하고 함께 소통하고 위로가 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소통하는 부분이 엄청 나게 많아서 꼭 집에서 화면을 키고 마이크로 소통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참여하는 게 좋습니다!)

▲ ㅠㅠ 되게 부끄럽지만 ㅋㅋ 제가 직접 그린 그림입니다 ^^;; 제일 왼쪽이 제가 저를 바라볼 때 보는 관점(꽃밭..이라니..)이구요! 그리고 가운데는 저의 무의식(전쟁?ㅋㅋ...철저한 준비된 ^^) 마지막으로 네모는 가족관이라고 합니다! 제가 내년 초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ㅎㅎ,, 그래서 가족관에서는 설레임과 소중함이 나오나봅니다! 되게 신기했어요!

▲ 비대면 심리워크샵을 다 듣고나서 후기를 작성하는 알림이 와서 바로 달려가서 적었어요! 컬러테라피스트님이 너무 좋으셔서,,, 후기를 안 남길수가 없더라구요! 1:1로 개인상담도 해주시면서 심리워크샵을 진행해주셔서 힐링도 되고 너무 감사했어요! 오른쪽 캡쳐도 남겼지만, 심리 관련 몰랐던 지식과 실험도 많이 알아가고 지식적인 배움과 공감 그리고 위로와 나 자신의 현상황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다만, 약간 아쉬웠던 부분도 있었어요! 물론 저의 잘못이긴 하지만 ㅎㅎ,, 한 번도 앱푸쉬 등으로 준비물에 대해서 알려주면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다음 번에는 남자친구와 함께 받는 상담 혹은 워크샵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3. 트로스트 - 사운드 테라피 (무료) 섹션

: 많은 분들이 심리상담 및 비대면 워크샵은 그래서 유료라서 부담을 느낄 거 같아요! 실은 트로스트 안에서는 사운드 테라피 섹션이 있고 이 부분을 무료로 먼저 사용해볼 수 있답니다 :-) 와.. 저는 진짜 제일 추천하는 부분은 바로 명상이에요~!! 1개를 들으면 다음 날의 명상을 들을 수 있도록 진행이 되고 저는 하루치를 시작해봤어요!

▼ 트로스트 앱이 좋은 게, 앱을 나가도 음성이 나오더라구요 ^^* 눈 감고 명상하면서 잠을 자면 완전 꿀잠..! 더불어서 성우분 목소리를 여자 혹은 남자로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명상 외에도 ASMR과 퇴근 길/ 자기 전, 힐링, 헤어진 여자친구/남자친구를 떠올리며 듣기 좋은 신기한 힐링 사운드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 저는 그중에서도 금요일 오후, 퇴근하고 마무리하고 집에 가는 길에 듣기 좋은 ASMR을 들어봤습니다. 일러스트도 되게 힐링이 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ㅎㅎ

▼ 그 외에도 다양한 사운드들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뭐랄까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ㅎㅎ 가사가 있는 노래보다는 잔잔한 재즈 혹은 ASMR이 더 좋더라구요 ^^* 트로스트는 심리상담 및 워크샵이 아닌 사운드테라피를 너무 잘 만들어서 앱삭제를 못하겠어요 ㅠㅠ.. 이제 없으면 잠이 안 오는 친구 같은 멘탈관리 앱! 번창하라!

▼ 직접 사용하는 화면 보여드립니다 :-) 앱 리뷰 당연히 5점 드렸구요! 

▼ 말씀 드렸던, 사운드 테라피에서 심신이 안정되는 사운드를 틀고 

▼ 트로스트내에서 다른 기능은 없나 살펴보다가 감정일기 쓰기가 있어서 신기해서 클릭!

▼ 저의 감정 상태를 신남과 안 좋음으로 선택하면, 그 다음 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나와서 신기

 

이제는 여러분이 멘탈관리 받아볼 차례입니다!



4. 트로스트 지금 바로 설치하고 멘탈관리 시작하기!
https://app.adjust.com/9ru8dbc

 

트로스트 - 전문가와의 온라인 심리상담, 익명 심리상담, 심리상담 어플, 심리상담 앱

app.adjus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