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태국 시위] 경찰 물대포 동원해 반정부 집회 해산 시도 왕비 향해 손가락 세개 든 시위대 10월 속보 현상황

by 조하 (Joyhi) 2020. 10. 17.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 트위디 벌드입니다.
코로나로 뒤숭숭한 요즘 다들 건강하시죠 😊🙏?

요즘 한 달에 한 번 정도로만 글을 올리는 거 같아요 호호.. 인터넷이 잘 안 된다는 핑계로 요로고 있지만 12월부터는 이사를 가게 되어서 엄청 많이 밀린 글 다 올릴테니 기대해주세요 !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Hot핫하게 이슈가 되고 있는 태국 정부에 대해 시위를 하고 있는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현재 태국 국왕인 와치랄롱꼰(67)의 부패하고 정의롭지 않은 태도로 국민들의 큰반심을 사고 있는 것으로 현재 뉴스에 많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태국에 거주하는 지인을 통해서 듣기론 지금 정부도 문제이지만, 현재 정권을 잡고 있는 총리가 말썽이라네요,, 정권 또한 몇 년 전 쿠테타를 통해 잡은 것 이라는데,, 지금 시대에도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ㅠㅠ,,)


기사를 해석하면 이와 같은데요,,! 태국 국왕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워진 민생을 돌보지 않고 '세계에서 가장 부자왕'이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기 위해 세금을 착취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행기만 38대라니,, 어마어마 하네요 정말..


더 대박인 것은 코로나가 발발함과 동시에 거의 바로 독일로 가족과 함께 여유롭게 떠나서 수 개월간 호화로운 휴가를 보내고 왔다는 ㅋㅋㅋㅋ.. 아 정말 기가 차서.. 웃음이 나오네요.. 충분히 자국민들이 화날만 하네요..



국민들을 돌보지 않았는데 지금 상황에서 2배 이상의 세금을 거두려고 하고 있으니,, 태국 국민들이 당연히 시위를 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더 웃긴 것은.. 코로나 때문인지 뭐 때문인 지 집회를 5명 이상 하지 말라고 명령까지 했다고 하네요,, 이거 참.. 21세기.. 살아가고 있는 한국가의 시민으로서.. 왜 그러는 지..


멀리서 지켜보는 저도 글로벌 시민으로서 제 별스타그램 스토리에 포스팅했습니다 ㅠㅠ.. 제 인스타는 포스팅하면 140명 정도에 하루 기준으로 노출이 되더라구요..! 그나마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렸어요 ㅠㅠ.. 이럴 땐 팔로워가 1K인 건 좋은 거 같아요 !

저는 사실 2019년도 한국을 대표해서 태국 마하사라캄이라는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교에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다녀온 적이 있어요 ! 그 때 알게된 아직도 연락하는 태국 현지 친구들이 직접 시위에 나가고 있는 상황이라 평화시위가 아닌 분위기에,, 조금 걱정이 되네요 ㅠㅠ 원래 평화롭게 시위를 했는데 갑자기 정부가 경찰을 동원하고 물대포를 쏘고.. 강경하게 나가서 너무 마음이 아프고 글로벌 시민으로서 이해가 안 가네요.. 기도합니다 태국..! Pray for Thailand and go for freedom ! what is happending now in Thailand ..


@사진출처 via hyejeong_mina, milk_____2 in 인스타그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