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국내여행지 & 호텔

[경성의복 2관 가격 + 후기] 개화기 시절 옷 입고 친구들이랑 종로에서 놀기

by 조하 (Joyhi) 2022. 6. 4.
반응형

안녕하세용 :-) 🤍
부쩍 더워지기 전에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함께 경복궁, 종로 근처 나들이를 다녀 왔어요!

코스튬이나 의상 대여해서 입고 노는 거
좋아하는 친구들이라서 무슨 옷을 입고 놀까
고민~고민하다가 한복은 너무 더울 거 같고
옛날에 대여해서 입어 봐서 *경성의복에서
옷을 대여하기로 했어요! (2관 이용)

*개화기 시절 옷 느낌의 옷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

경성의복에 방문하니 입구부터가 남다른..!
나름 의상학을 전공한 블로거로 딱 1970년대
느낌의 인테리어와 의상 느낌이 풀풀 났어요 ㅎㅎ

문을 열고 들어오니 남자 마네킹과 여자 마네킹이
입은 의상으로 어떻게 입으면 딱 잘 입었다고
소문이 날 지 알 거 같았어요! 나중에 남자친구와
연인의 이색데이트로도 좋을 거 같네요 :-)

옛날 의상만 대여할 수 있는 지 알았는데
브롯치, 모자, 리본, 가방, 신발도 모두 대여 가능!
하루 3시간 대여하면 신발 제외하고 (별도 3,000원 금액 발생) 모두 다 무료로 의상 가격(30,000원)에 포함되어 대여할 수 있었어요 ㅎㅎ

1박 2일 대여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그 때는 따로 별도 비용이 추가 되는 거 같고
대여 반납시에 퀵이나 택배로 반납도 가능한 거 같아요! 다만 추가 비용이나 절차가 약간 복잡해 보였어요

경성의복에 가면 저는 촉박하게 고르고 피팅에도 제한이 있을 줄 알았어요. 그런데 좋은 게 가면 피팅룸도 넉넉하게 넓고 크고 피팅 시간도 1시간을 주시고 아무 옷이나 사이즈에 맞게 알아서 입어보고 사진도 맘껏 찍을 수 있게 눈치도 주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제가 맨처음으로 경상의복에서 입어본 의상은
팔 부분이 엄청 부푼 검정색의 비숑 슬리브 와이셔츠와 코르셋처럼 조이는 빨간색의 치마에 밑에 검정색 레이스로 포인트되어 마감된 치마입니다. 와이셔츠 곳곳에 보이는 진주 같은 디테일이 참 귀엽죠 ㅎㅎ?

심지어 저는 돈을 주고 사진 찍는 곳인 줄 알았는데
안에 스튜디오가 있어서 마음대로 줄 서서 친구들이랑 가족사진처럼 사진도 찍고 혼자서도 찍고 그랬어요!!😝

❤️
두 번째로 피팅해 본 옷인데 가방이랑
빨간 장미 꽃 소품이랑 망사가 되어 있는 모자랑
너무 예쁘지 않나요 😘 너무 오랜만에 블로그에
얼굴을 공개해서 당황스럽지만 ㅎㅎ

스튜디오에서 앉아서 한 컷

두 컷 ㅎㅎ 경성의복 스튜디오 짱

한복 대여점 가면 비슷하게 악세사리가 있듯이
경성의복점 2관에도 잘 있더라구요! 중절모랑
가방이랑 넥타이 리본 망사 모자 등등 많아요

옷은 투피스도 있고 원피스도 있고
남자분들은 정장이랑 자켓도 있고 멋지더라구요 ㅎ

검정색이 아닌 흰색 와이셔츠 ㅎㅎ
위에는 시쓰루네용

마지막으로 외부에서 찍은 사진 후기 ㅎㅎ
이렇게 입고 친구들이랑 놀고 서울 종로
돌아다니니까 아주머니들이 쳐다 보시고
예쁘다고 해주셨어요 ㅎㅂㅎ

그리고 경성의복 2관 직원분들
모두 넘나 친절 했어요💛

현재 5,000원 할인 이벤트중 참고!
익선동 놀거리 ㅎㅎ 포스팅 완료

영업시간 12:00~오후8시

[네이버 지도]
경성의복 2관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길 30 3층 경성의복2관
http://naver.me/FWeMWg4S

네이버 지도

경성의복 2관

map.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