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해외생활 & 해외여행

[말레이시아 한달 살기] 쿠알라룸푸르 집 구하는 방법 + 해외 한달살기 + 한달살기비용 + 준비물

by 조하 (Joyhi) 2020. 1. 2.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밀크 입니다 :)

오늘은 저어어~엉말 오랜만에 소식을 전하네요!

저는 그 동안 정말로 많은 일들이 많았는데요..!

미국에서 공부를 마치고 사회적 패션 브랜드를

창업하고 대학교를 졸업을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나서 저는 현재 말레이시아에 와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기승전 말레이시아에 와 있습니다..

저는 말레이시아에서도 쿠알라룸프르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말레이시아

한달 살기를 궁금해하실 거 같아서

포스팅을 시도해보려합니다!

<말레이시아 집 구하기 1단계>

Agency 에이전시와 연락하기

우선 말레이시아에서 집을 혼자서

구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한달 혹은 1년

길게 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호텔 포함 레지던스, 콘도 등등)

에이전시와 컨텍하여 집을 보러다니

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러면 에이전시와 어떻게 연락하냐?

밑에 추천드리는

사이트(iproperty)에 들어가시면

rent 렌트가 가능한 집 혹은 더 나아가

집 매물이 올라와서 집 구매도 가능합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영어라고 해서 당황하지

마시고 ! All State에서 말레이시아에

사시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쿠알라룸푸르에서

한달 이상을 살아야했기 때문에

쿠알라룸푸르에서 찾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쿠알라룸푸르에서

한달 이상을 살아야했기 때문에

쿠알라룸푸르에서 찾았습니다.

 

이렇게 치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여기서 맘에 드는 집들을 찾아서

아래에 나와 있는 에이전시에게

연락을 하며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말레이시아에서의 카카오톡은

왓챕입니다! Whatsapp 입니다!

https://www.whatsapp.com/

 

WhatsApp

WhatsApp Messenger: 친구, 가족들과 언제 어디서나 연락하기 위해 전 세계 180개국에 걸쳐 약 10억명의 사람들이 WhatsApp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WhatsApp은 무료이며 휴대전화로 전세계 어디에서나 간단하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메시지,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whatsapp.com

말레이시아에서 집을 구하려고

사이트를 찾고 에이전시와

연락을 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하기 보다는 정확한 소통을 위해서

whatsapp 왓챕을 깔고 톡으로

진행을 해주시는 게 기록에 남고

편리하고 좋은 거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와 보면!

왓챕을 통해 연락하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대화를

하고 어디서 언제 만날 지등을

약속하고 만나게 됩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실제로 집 구할 때에 연락한 에이전시와의 왓챕을 주고 받은 사진!)

여기서 말레이시아에서

생활할 집을 구할 때에

몇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서 정리해드립니다!

1. 에이전시의 모든 말을 믿지마라!

: 저 같은 경우에는 실제 한 달 사는데에

2000RM 이천 링깃을 달라고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었는데 실제로

계속 얘기하면서 1700RM으로

줄이기도 했었어요! 그 집에 결국

가서 살지는 않았지만요!

2. 에이전시는 에이전시일뿐, 집주인이

좋은 지도 정말 중요합니다!

: 저는 해외에 나와서 살아본 적은

있지만 혼자서 이렇게 집을 구하고

계약서를 작성해 본 적은 없었어요..!

그래서 집주인이 나중에 제가 한국을

떠날 때에 미리 낸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다거나 혹은 보증금을 주기

싫어서 이것저것 트집을 잡는다면

엄청 힘들어지겠죠?..실제로 이런

사례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나갈 떄가 참 고민이네요..ㅠㅠ...

3. 주변에 지하철역과 쇼핑몰 등과

연결 혹은 가까운 지 꼭! 체크해라!

4. 헬스장, 수영장, 사우나 등

기타 편의시설이 좋은 지도 확인하기!

5. 새집인지, 바퀴벌레 등

벌레들이 나오는 지 안 나오는 지 확인!

벌레가 있는 흔적이 있거나 나오면

집주인과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상의하는 것이 좋을 것!

마지막 참고로 제가

살고 있는 곳 이미지를

첨부로 블로그를 마치겠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집!
저의 말레이시아 집 로비 ㅎㅎ
옥상과 집에서 보이는 야경과 풍경뷰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모든 전경이 다 보이는 저의 말레이시아 집입니다 ㅎㅎ

저희 말레이시아 집 주방과 거실입니다
마루에서 풍경보며 쉬기 좋죠 ㅎㅎ

티비와 티 테이블

저는 왕사마주 Wangsamaju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Hamilton에 살고 있습니다!

층수는 높은 편이고 한국인들은 거의 거주하지

않고 있어요! 몰이랑 지하철역이랑 전부

다 다리로 연결되어 있구요! 방 3개에

화장실 2개로 전 가장 큰 방을 쓰고 있습니다!

편의시설은 아래와 같아요!

헬스장, 사우나, 수영장, 탁구장 등등!

월 2600RM(한화로 73만원, 물세, 전기 비포함)을 주고 잘 살고 있답니다!

또한 저는 월이 아닌 1년 단위로 계약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1년 단위로 계약이 더 흔해요 ㅎㅎ

외국인들 대상으로는요!

 

집에 있는 개인 수영장 및 수영하는 저 ㅎㅎ

저는 수영을 너무 좋아합니다!

 

옥상에 있는 흔들침대와 쿠알라룸푸르 360도 전체가 보이는 헬스장과 탁구장 당구장 등등 너무 좋거 럭셔리합니다!

다음 포스팅으로는!

현재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과

해외취업에 대한 후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추가 참고 사항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의 수도입니다!

그래서인지 물가도

한국보다는 비교적 싼 편이지만,

그래도 한국과 같은 삶의질을 원하시면 한달 평균

지출 비용은 비슷한 거 같습니다^^..하하..(하핳...)

그런데 쿠알라룸푸르가 아닌

다른 현지인들이 많이

사는 곳이나 물가가 저렴한

곳에서 사시면은 또 말은 다르죠!

교통 수단은 지하철과 버스를 주로 이용하는데,

저는 지하철을 이용하고 버스는 이용해본 적은 없습니다 ㅎㅎ

그랩도 많이 타요! Grab은 말레이시아에서 카카오택시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음식 배달도 됩니다! 교통수단으로 많이 이용!

https://www.grab.com/sg/

 

Grab – Transport, Food Delivery & Payment Solutions

Grab is a Singapore-based technology company offering ride-hailing transport services, food delivery and payment solutions. Find out more!

www.grab.com

**위에서 링크를 단 모든 사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앱 스토어에

치면 그대로 바로 나와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오늘도 좋은 날 보내세용!

추가적으로 궁금한 정보나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마구마구 남겨주세요! :)

​*******추가적으로 준비물과 한달산 비용에 대해서는 앞으로 포스팅 예정이며 그 전에 궁금하면 뭐든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FYI, 트위디 벌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ilk_____2/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