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해외생활 & 해외여행

[에어아시아 Air Asia] 탑승 + 기내식 추천 및 후기 + 기내 면세 쇼핑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그랩 택시 타는 방법

by 조하 (Joyhi) 2020. 1. 3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용~! ㅎㅎ

오늘은 에어 아시아(Air Asia)항공기 탑승 후기 및 기내에서 면세 쇼핑 후기 등등등! (엄청 자세하게) 대해 알려드립니다!

 

 

 

 

추가적으로 한국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도착시 몇 번 출구로 나가야 택시 or 그랩을 타서 쿠알라룸푸르로 이동할 수 있는 지 + 말레이시아에서 공함 유심 추천 브랜드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에어아시아 연착 후기]

우선 첫 번째로 말레이시아의 저가 항공인 에어 아시아 안에 탑승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ㅎㅎ 저는 흑..아직 어리고 돈이 여유가 많지는 않아서 늘 일반 이코노미석에 탄답니다 ^^.. 그래서 쿠션감 및 승무원분들의 서비스는 늘 착한 거 같아서 좋습니다 :) 한 가지 불편함 점이 있다면 에어 아시아는 저가 항공기라서 그런 지는 몰라도 연착이 자주 되는 편인 거 같아요 ㅠㅠ.. 이번에 2시간 정도 저는 연착이 되었는데 제 회사 동기분은 9시간?..이나 연착이 되었다고 해요 ㅠㅠ.. 그래서 이런 부분은 미리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연착이 뭐 매번 이러나는 거는 아니지만 이번 한국 연휴 떄에 다들 에어아시아 타고 동기분들이 한국 다녀오셨는데 출국은 괜찮았는데 말레이시아로 입국했을 때 모든 분들의 에어 아시아 항공기가 연착이 되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하하.. 하지만 연착의 좋은 점(?)은 9시간 연착되신 동기분에 의하면 기내안에서 음식을 시켜 먹잖아요? 그 쿠폰을 2개 주었다고 합니다 :) 저는 2시간이라 그냥 아무것도 없었어요^^; 2시간도 저의 소중한 시간인데 ㅠㅠ... 그래도 2시간이라도 연착이 되어서 그런지 캐리어 부칠 때에 캐리어 무게가 약간 오버가 되는 데도 통과시켜주셔서 감사했어요 ㅎㅎ

 

 

 

[에어아시아 기내식 후기 아래 3개]

우선! 가장 하이라이트(?)인 에어 아시아 기내식인데요!

1. 첫번째로 먹은 것은 소고기 라면입니다 하하 한 8링깃?(한화로 하면 2200원 정도)

맛은 soso 그럭저럭했는데 약간 짰어요 :) 물을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ㅎㅎ

이것은 말레이시아로 다시 입국할 떄 시켜 먹은 음식이구요! 아래는 메뉴가 달라요!

 

 

 

 

2. 두번쨰 기내식은 치즈 오믈렛 소세지 입니다!

메뉴를 시키면 물이 같이 나와서 물을 따로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약간 이것도 짜지만 먹을만 했어요 :) 치즈가 오믈렛이랑 느낌이 쏘쏘..

키켓 초콜렛이랑 감자 포테이토랑 아이스크림은 제가 따로 12RM 링깃 주고 (한화로 하면 3천원 정도)추가해서 먹은 겁니다 :)

 

 

 

 

3. 마지막 기내식...사진이 하하 없네요 마지막 기내식은 홍석천의 비빔밥입니다!

개인적으로 실속있고 존맛탱은 아니지만 약맛탱! ㅎㅎ 맛있었습니다 :) 기내식 추천!

고추장이랑 고기가 참 맛있더라구요! 달달구리한 맛 ㅎㅎ 사진은 밑에 기내식 메뉴판 참고! 

 

 

20링깃 RM = 5400원 한화로 정도 하는 비빔밥 맛나요~!
이것은 위에서 주문한 더 싼 4500원 정도 되는 치즈 오믈렛입니다!

 

[기내 면세 쇼핑 아래 사진들 참고]

이 외에도 기내식뿐만이 아니라 에어 아시아 AIR ASIA 굿즈도 파네요 ㅎㅎ 은근 귀엽

 

 

흔들흔들 저의 관심사밖인 술도 저렴하고 팔구요 :) 

 

 

추가적으로 기내식 주문은 미리 체크인할 때 24시간전에 하셔도 되시구요

아니면 에어 아시아 항공기 타서 그 안에서 밥 먹으라고 불 켜질 떄에 그 때 주문하고 싶다고해도 괜찮습니다 :) 

 

 

 

 

히히 이건 귀여운 마블 MARVEL 캐릭터의 열쇠고리네요 ㅎㅎ 키링 참 귀엽죠 ㅎㅎ 스파이더맨이랑 아이어맨! 사고 싶었지만 만원정도 되네요^^; 굳이..ㅎ

 

 

 

 

저의 관심사는 오로지 쥬얼리 ㅎㅎ히히 화장품 ㅎㅎ 쥬얼리 80링깃RM이면 2만 4천원인데 목걸이를 참 싸게 주네요 ㅎㅎ 브랜드 목걸이들 사기 딱 좋아요 ㅎㅎ 밑에 저도 하나 쥬얼리 구매했어요! 역시 면세가 최고입니다 ㅎㅎ

 

 

 

 

인피니티엔코 이쁘네요 ㅎㅎ

 

 

 

 

흔들흔들 배우 이성경님이 모델인 LANEIGE 화장품도 보입니다 ㅎㅎ

 

 

 

 

빠밤!!이것은 제가 구매한 반지에요!! 너무 예쁘죠 ㅠㅠ 게다가 리테일 가격이 100RM 3만원 정도인데 75RM링깃!! 2만2천원 정도!에 인피니티엔코 브랜드 반지를 하나 GET했습니다 ㅎㅎ 실은 저의 엄마를 드리려구요! 

 

 

 

 

면세 반지 ㅎㅎ 실물도 예쁘죠? :) 

기내안에서 쇼핑은 이거 사고싶어요~라고 승무원에게 말씀드리면

카드 혹은 현금 (말레이시아 통화)로 결제 가능합니다 ㅎㅎ 저는 카드로 결제!

 

 

 

 

ㅎㅎ빠밤 이것은 영수증~! 

 

 

 

 

에어 아시아 AIR ASIA 타시면 바로 앞에 책자들이 많은데 이렇게 생기고 두꺼운 책자를 펼치면 바로 이 곳에 기내식, 화장품, 쥬얼리 등등 다 정보 나와 있습니다 ㅎㅎ 이걸보고 승무원에게 말씀 주시면 돼요! 

 

 

[에어아시아 위탁기내수하물 추가 방법 및 체크인]

 

추가적으로 에어 아시아 AIRASIA 체크인은 아래 주소로 GOGO!

또한!!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정보 아래와 같이 공유드려요!!

https://www.airasia.com/kr/ko/check-in.page

체크인 | AirAsia

체크인은 항공편 이용 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에어아시아 및 에어아시아 항공편의 경우 다음 셀프 체크인 방식을 이용해 쉽게 체크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탁수하물이 있는 경우 공항 수하물 접수 카운터를 이용하세요. 체크인 전 여권 및 여행 관련 문서를 준비하세요. 지금 체크인 추가 정보 체크인 | 탑승권 다시 인쇄 | 카운터 마감 시간 | 탑승 시간 | 자기 수하물 체크인

www.airasia.com

 

거의 대부분 말레이시아 저가 항공기 중에서

특히 에어 아시아 같은 경우에는 수하물을 보낼 때

항공권에 따로 수하물 비용이 포함이 되지 않기 떄문에!

꼭 체크인 하실 때에 기내식 메뉴 추가하시면서

수하물도 추가해주셔야 돼요! 저도 이를 알았지만

이번에 늦게 수하물을 공항에서 짐 부칠 때해서

금액이 어어어엄청 ㅠㅠ 비쌌어요!!! 

 

20KG에 원래 미리 체크인할 때에 하면 4만원 정도인데

공항가서 짐 부칠 때 그 떄서야 하면 15KG에 5만 5천원 정도이고

15KG에서 1KG씩 추가될 때마다 3만원인가 1만 5천원씩 부가되어요 ㅠㅠ

그래서 전 21KG 나와서 막 17만원을 내라는 거에요 ㅠㅠ 무슨 배꼽이 배보다 더 컸지 뭐예요 ㅠㅠ

그래서 이 부분 꼬옥! 미리! 체크인할 때에 기내식 추가하면 수하물 추가해주세요!

체크인하시면 수하물 추가 버튼 눌러서 결제 진행해주면 됩니다!

체크인 출국하기 24시간 전부터 가능!

 

 

[아래부터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가는 방법 + 그랩 택시 잡는법]

 

 

 

 

자자! 여기서 부터는! 말레이시아 여행을 오셔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내리면 호텔 혹은 숙소 혹은 여행지로 이동하셔야 하잖아요!

하는 방법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택시! 저희 한국의 카카오 택시처럼 여기도 그런 게 있습니다!

Grab 그랩이라고 있어요! 우선 공항에서 나오기 전에 바로 위에 사진 보면 문 하나가 보이죠?

전 문이 모든 출입국 심사를 다 하고 나오는 문인데요! 요즘은 문에서 나오기 바로 1초 전에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Grab이라 광고를 하는 분들이 서계세요! 그러면 그 분들이 어디가냐고 물어보면

호텔 쿠알라룸푸르에 있다등등 답변 주시면 grab 앱을 깔라고 할 거에요! (아래 링크 참고 :) )

깔면 출발지를 설정해주실 겁니다! 설정해주시고 도착지도 넣어주시면 그랩 택시 아저씨 차량번호가 뜨고 어디로 가면 탈 수 있는 지를 아래처럼 안내해줍니다!

 

https://www.grab.com/my/transport/taxi/

GrabTaxi Malaysia – Taxi Booking Service | Grab MY

GrabTaxi offers a convenient online taxi booking service. It brings the nearest taxi driver to you and a fast and safe ride to your destination. Find out more!

www.grab.com

 

 

 

 

해석해드리면 15분 정도 걸으면 1층에 5번 출구문에 가면 그랩 택시 타는 곳 나온다는 뜻이에요!

실제로 빨리 걸으면 15분까지는 안 걸려요 5분? 10분 정도? 여튼 제가 밑에 사진 다 찍었으니 따라 오셔유~!

 

 

 

 

참고적으로 그 문에서 바로 나오면 환전소도 있으니 혹시라도 한국에서 환전 안해오셨으면 여기해도 괜찮은 거 같아요 ㅎㅎ 저도 했답니다 :) 

 

 

 

 

환전소를 지나서 쭉 직진~

 

 

 

 

직진하면서 오른쪽 보면 1층 5번 출구 가는 방향 잘 표시되어 있쥬?

 

 

 

 

바닥에도 나와 있으니 고개를 돌보시면 보입니다 혹시라도 길을 잘 가고 있는 지 확인하고 싶을 때에요 ㅎ

 

 

 

 

ㅎ쭉 걷다보면 빈치스 매장이 보이구요 

 

 

 

 

저 멀리 패밀리 마트가 보이네요! 그러면 거의 다 오신겁니다!

 

 

 

 

패밀리 마트 바로 앞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세요!

 

 

 

 

총 2번 슝슝 내려오셔요~

 

 

 

 

그러면 또 노란색 표지판이 보이죠? 쭈쭉 오른쪽으로 따라 가셔요

 

 

 

 

그러면 드디어! Door 5 출구 5번 도착!

grab 앱 안에서 드라이버 택시기사님이 도착했다고 뜨면

저기로 나가면 되는데요, 나가면 앉아 계시는 분이 택시 차량번호 보여달라고 하면

앱 보여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차량번호랑 맞는 택시 찾아 타시면 끝!!

행복한 여행 보내세요! 안녕!!!

 

**추가 안내 ** [말레이시아 공항 유심]

우선 말레이시아 출국심사 하기 전이나 후에나 나오시면 무조건 유심 파는 곳은 꼭! 보실 꺼에요!

너무 걱정마시구요! 그러면 어떤 유심을 사야하나?에 답변 드립니다.

말레이시아에는 유명한 통신사들이 3개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한국의 skt, kt처럼!

(1) Maxis 맥시스 (2) Digi 디지 (3) Umobile 유모바일

개인적으로 맥시스 혹은 디지 유심 추천드려요~

저는 유모바일 썼었는데 ㅠㅠ 신생 브랜드라서 그런지 마케팅은 잘하는데 잘 안터지더라구요 ㅠ

대신 맥시스는 로밍하시면 맥시스로 잡혀서 약간 안심은 되고 유모바일 보다는 잘 잡히는 편이에요!

로 밑에 회사 로고들 확인하셔서 로고 및 회사이름 보고 보이면 가서 유심 사고 싶다고 하면 돼요!

가적으로 전 디지는 안 써봤지만 디지 쓰는 사람들이 디지 좋다는 얘기를 많이 해서 디지도 추천합니다!

말레이시아 유심 가격은 : 10링깃 정도 (한화로 2800원 정도) + 각 통신사별로 한달에 30링깃(9천원 정도 비용이 있어요!)
일주일만 이시면 더 싸요! 5천원 정도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통신별로 데이터 충전 30링깃 정도인데 각 각 어플을 다운 받으시거나 패밀리 마트 가시면 말레이시아 유심 충전해줍니다! 아니면 그 통신사 가서 직접 충전해달라고 해도 돼요! 아니면 그 통신사 안에 다 기계가 있어서 거기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유모바일 유심 
하하 저의 말레이시아 번호가 뙇! 이렇게 유심을을 열어보면 번호가 주주어집니다
이것은 맥시스 유심입니다
말레이시아 공항에서 유심 구매하실 때에 위의 유심 관련 글 ㅎㅎ참고해주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