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해마] 일기장앱 사용 후기 및 좋은 습관 추천

by 조하 (Joyhi) 2023. 2. 7.
반응형

 

요즘 좋은 습관 및 루틴에 필요한

앱들을 여러개 보고 다운로드해 보고 있어요!

 

그 중에 하나가 제가 이번년도부터는 

슝슝 지나가는 하루 나날들을 기록해보고자

일기를 쓰는 것을 신년 목표로 세웠어요 ㅎㅎ

 

뭔가 수기/자필로 직접 일기를 쓰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이러면 나중에

버리거나 잃어버리면 또 트레킹이 잘 안 될까봐..

핸드폰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기장앱이 있어서

한 달 정도 활용해보고 후기를 남겨 봅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해마 일기장 앱 같은 경우에는

특정날짜/오늘 등을 클릭하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오늘의 감정을 기록할 수 있는 귀여운

감정 이모티콘들이 나와요 ㅎㅎ

오늘 어땠는지를 먼저 클릭하고

일기장을 적기 시작하니 뭔가 오늘 하루를

정리하는 거 같기도 하고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왼쪽에 보면 아이콘 2개가 있는데

사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 날 있었던 하이라이트 사진 1개를 

올릴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기능이기도 한, 시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금 일기장을 작성하는 순간의 시간을

기록해주는데, 이게 실제로 일기장을

쓰는데 있어서 언제 작성하는 지에 

대해 통계를 해 주는 거 같아서 좋았어요 ㅎㅎ

 

일반적으로 다이어리 작성하면 사실

내가 몇시 몇분에 작성하는 지까지는

따로 기록하지는 않잖아요 ㅎㅎ

한 달 동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라

사실 반은 한 번 써보고 아니면 삭제하지~

라는 생각으로 썼는데 실제로 왼쪽처럼

기록되는 거 보니까 ㅎㅎ 제가 언제

기분이 안 좋았고 어느 날은 기분이 좋았는지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 아주 유용한 앱!

그리고 오른쪽에는 매일매일 기록한 내용들을

한 번에 트레킹해서 볼 수 있어요 ㅎㅎ

저는 사진도 넣고 일기장 내용만 적은 날도 있어요

추가로 해마 앱 같은 경우에는

일기장뿐만 아니라 또 다른 기록

기능이 2개(영화/책)가 더 있어요! 

 

위에처럼 내가 봤던 영화나

읽었던 책들을 등록하고 독서노트나

영화일기도 작성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저는 아이폰에서 결국에는

평생사용하기 위해서 3천원

주고 최종 결제했답니다 ㅎㅎ

 

내돈내산 좋은 일기장 앱 추천

리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