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3분만에 인터넷 거주지 주소 이전 방법 (feat. 전입신고 소요시간)

by 조하 (Joyhi) 2022. 7. 28.
반응형

 

최근에 블로그 글을 많이 못 올렸어요 ㅠ

제가 최근에 서울로 이사를 와서 

이것 저것 챙기느라 바빴네요 휴 ~

 

태어나 처음으로 주소지를 이전하면서
어떻게 하는 지 모르겠더라구요 @_@

사회초년생 혹은 자취가 처음이신 분들도
거주지 이전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를 거 같아서
이사를 하면 14일(2주이내에) 꼭 해야 하는
것인 거주지 이전 a.k.a. 전입신고를 
편하고 빠르게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당!  

1. 네이버에 정부24를 입력합니다.

2. 정부24내 웹사이트에 '전입신고'를 입력합니다.

3.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4. 전입신고 온라인으로 할 시에 주의사항을 확인합니다.

저도 처음이라서 이사를 하고나서 전입신고를 하니
놀랐던 부분이 있었어요! 저는 전입신고를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자유가 있는 지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전입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_@  띠용

거주지 이전을 하지 않으면 5만원 이하의 과태료

징역까지 갈 수 있다고 하네요 띠용...

주의사항을 다 잘 숙지했다면 아래로
내려서 '예'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미성연자 같은 경우에는 전입신고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용 (온라인으로만)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서
신청이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2단계 이사 전에 살던 곳
정보를 입력합니다! ㅎㅎ

제가 전입신고를 하면서 또 

신기했던 부분이! 제가 지금

같이 살고 있는 사람에 대한 정보가

뜨고 이사 가는 사람이 저 혼자라서

저만 선택합니다. 만약 가족 전체가

혹은 가족 몇 명이 이사를 간다고 하면

해당하는 사람들만 선택하면 됩니다! 

위에는 아무 주소나 적어봤어요 ㅎㅎ

이사 온 곳의 주소를 검색하면 됩니다!

다가구 주택인지 여부도 선택하면 됩니다 :)

예를 들어 원룸이라고 하면 고시원이나

여러 방이 한 건물에 있는 빌라 같은 

경우에는 다가구 주택이라고 해요!
저도 이번에 정의를 처음 알았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어서 따로 방법을

찾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ㅎㅎ 만약

초등학교 부모님 같은 경우 자녀분이

학생이라면 거주지 이전 신청때 신청을

하면 될 거 같아요! 처음 알았는데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요금감면
일괄신청도 가능합니다!

빠밤! 이렇게 빠르고 쉽게 인터넷으로 

거주지 이전 신청을 했습니다 ㅎㅎ 
추가적으로 보조금24라고 해서 

요즘 정부가 주는 혜택이 굉장히

많은데 내가 해당하는 아닌지 일일이

계속 전화해서 확인해야 하잖아요 ㅠ
이 부분을 한 번에 해당되는 부분만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보조금24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추가적으로 저는 전입신고 오전 11시쯤

하고 오후 4시 이전에 당일에 완료

되었습니다 ㅎㅎ 그러면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당!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273

 

[3분컷]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PDF 인쇄법

종종 직장이나 학교를 다니거나 공적인 업무를 할 때 가족관계증명서가 많이 필요할 때가 오는 거 같아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다 되는 세상이라, 굳이 오프라인으로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게 참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