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이슈, 요즘 핫한 트렌드는?

[3분컷]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PDF 인쇄법

by 조하 (Joyhi) 2023. 2. 27.
반응형

종종 직장이나 학교를 다니거나

공적인 업무를 할 때 가족관계증명서가

많이 필요할 때가 오는 거 같아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다 되는 세상이라,

굳이 오프라인으로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게

참 편한 거 같아요 ㅎㅎ 저는 최근에 대한항공이랑

아시아나 가족 마일리지는 신청하는데 가족관계증명서

PDF를 업로드 해야 되어서 인터넷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을 겸사겸사 포스팅해 보려고 해요!

우선 위에처럼 네이버에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치면 됩니다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저는 PC로

컴퓨터로 했지만 핸드폰도 가능해요!

 

위에 노란색 친 가족관계증명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정부24에

들어가도 결국에는 이 페이지로

인도해 주더라구요 ㅎㅎ

성명, 주민등록번호, 추가정보확인을

해 주시고 모두 동의한 다음에 편한

수단으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그 다음에는 때에 맞게 

체크를 해 주시면 되는데요

가족 마일리지는 신청할 때는

굳이 주민등록번호가 뒷자리까지 모두

보일 필요는 없어서 전부 비공개로 

신청을 했어요. 물론 때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를 해 주시면 될 거 같아요-! 

 

여기서 꿀팁-! 만약 가족관계증명서를

프린트 하지 않고 PDF 문서로 저장해서 제출을

하려고 하시면, 수령방법을 선택할 때

우선 직접 인쇄를 누르고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왼쪽 처럼 인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대상을 PDF 저장으로 바꿔 주면

모바일 핸드폰과 피시에 저장이 됩니다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274

 

[아시아나항공] 가족 마일리지 합산 및 확인, 사용, 신청법

이제 코로나도 끝나고 작년 말부터 슬슬 해외여행을 포함해서 국내여행을 많이 다니는 거 같아요 ㅎㅎ 물론 외국에서도 한국으로 여행도 많이 오는 거 같아서 좋은 거 같네요! 저는 오랜만에 묵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https://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256

 

3분만에 인터넷 거주지 주소 이전 방법 (feat. 전입신고 소요시간)

최근에 블로그 글을 많이 못 올렸어요 ㅠ 제가 최근에 서울로 이사를 와서 이것 저것 챙기느라 바빴네요 휴 ~ 태어나 처음으로 주소지를 이전하면서 어떻게 하는 지 모르겠더라구요 @_@ 사회초년

lovefashionandfreedom.tistory.com

 

반응형

댓글